“인사청문회 준비 만전 기해”

▲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9일 오전 서울 양천구 목동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첫 출근을 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잔=김현수기자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9일 “가장 시급한 일은 법무분야의 국정 공백을 메우는 일”이라고 첫 출근 소회를 밝혔다.

추 후보자는 이날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 6층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사무실로 첫 출근하면서 가장 시급한 일로 법무분야 국정 공백을 메우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인사청문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추 후보자는 윤석열 검찰총장의 축하 전화에 대해서 “단순한 인사로, 헌법과 법률에 따른 기관 간의 관계이지 개인 간의 관계에는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이라면서 아무 것도 아니라는 식의 답변을 했다.

이어 “헌법과 법률에 위임받은 권한을 상호간 존중하고 또 잘 행사하고 최선을 다하는 것이 국민을 위한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하명 수사 의혹 등이 수사 선상에 오른 것에 대해 “지명받은 입장으로 현재 청문회를 준비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그 단계 이후 적절한 시기에 말씀드리는 것이 맞을 것 같다”며 답변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9일 오전 서울 양천구 목동 서울남부준법지원센터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첫 출근을 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한편, 청문회 준비단은 조만간 국회의에 제출한 인사청문요청안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청문요청안을 시발점으로 해서 본격적인 청문회 준비 작업에 착수한다. 준비단은 이용구 법무부 법무실장을 단장으로, 이중근 검찰개혁 추진지원단 부단장, 심재철 서울남부지검 1차장검사, 김창진 형사기획과장, 천정훈 기획재정담당관 등 10여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