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조트 브랜드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리조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결과, 1위 용평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롯데리조트 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중에서 용평리조트,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휘닉스파크, 하이원리조트, 금호리조트, 켄싱턴리조트, 베어스타운, 무주덕유산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리조트, 파인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리솜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을 분석을 하였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11월 8일부터 2019년 12월 9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6,028,2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18년 8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267,263개보다 204.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2019년 12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용평리조트,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곤지암리조트, 휘닉스파크, 하이원리조트, 금호리조트, 켄싱턴리조트, 베어스타운, 무주덕유산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리조트, 파인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리솜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순이었다. ​

1위, 용평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430,487 미디어지수 568,886 소통지수 324,968 커뮤니티지수 534,995 사회공헌지수 28,6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8,01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708,394보다 166.52% 상승했다.​

2위, 한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223 미디어지수 575,800 소통지수 558,061 커뮤니티지수 336,461 사회공헌지수 159,4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2,03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19,187보다 18.62% 상승했다.​

3위, 롯데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699 미디어지수 680,491 소통지수 270,745 커뮤니티지수 593,684 사회공헌지수 133,7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7,417로 분석되었다. 롯데리조트 브랜드는 리조트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용평리조트가 1위를 기록했다. 용평리조트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 위치한 종합리조트이다. 1975년 개장한 후 동계아시안게임등 여러 국제경기를 개최했다. 국내최대 스키장으로 유명한 리조트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알파인 스키 종목이 용평리조트 레인보우 코스에서 열렸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리조트 브랜드 카터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8년 8월 리조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267,263개보다 204.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9.17% 상승, 브랜드이슈 199.07% 상승, 브랜드소통 195.82% 상승, 브랜드확산 459.38% 상승, 브랜드공헌 37.8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리조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8일부터 2019년 12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