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주택, 평당 800만∼860여만원 분양가…50%만 납부해도 입주
세대 내·외부를 둘러보고 분양 결정…후분양 바로미터 전망

▲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투시도. 자료=부영주택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창원시에서 장기 미분양으로 남아 있던 '월영부영아파트(마린애시앙부영)'가 후분양으로 공급된다.

부영주택은 11일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월영동에 총 4298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인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준공 후 공급되는 후분양 방식으로 공급된다. 예비 청약자들이 직접 세대 내부와 외부를 둘러보고 분양 받을 수 있다. 이 단지는 분양 후 입주할 수 있는 국내 첫 후분양 아파트라는 점에서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

부영 측은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 끝에 분양하는 만큼, 수준 높은 상품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앞서 이 단지는 지난 2016년 5월 분양에 들어갔지만 청약에 177가구만 접수해 후분양으로 선회했다.

부영은 2016년 첫 공급 당시보다 3.3㎡당 100여만원 낮은 800여만원에서 860여만원으로 책정했다. 반양가의 50%만 납부해도 입주할 수 있다. 잔금 50%에 대해서는 2년 분할 납부 또는 선납시 4%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금융지원은 BNK경남은행이 맡아 입주민들에게 저리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 세대 스마트 오븐렌지, 식기세척기, 김치냉장고, 시스템 에어컨(2곳), 발코니 확장 모두 분양가에 포함된 가격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내 커뮤니티 시설은 사우나와 헬스장,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키즈카페&맘스카페, 키즈룸, 강의실 등이 있다. 세대 내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설치됐다. 원패스 카드를 이용해 공동현관, 엘리베이터 콜, 주차위치 안내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곳곳에 고화질 CCTV와 주차장 주차유도 관제시스템이 있다.

■ 단지내 월영만개 테마 적용…조경 특화 장점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은 조경이 장점으로 꼽힌다. 부영은 '월영만개(月影滿開)'라는 기본 테마를 바탕으로 풍요로운 달을 형상화해 대형 중앙광장과 계절경관을 특화했다고 설명했다.

부영 관계자는 "조형 소나무 및 제주팽나무, 종려나무 등을 식재해 단지 품격을 높였다"며 "단지 내에서도 녹음이 우거진 숲속의 휴양림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단지 중심부에 들어서는 대형 중앙광장은 축구장 3개 면적에 달한다. 조깅 트랙도 설치돼 조깅이나 산책 등 건강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대형광장을 포함해 주민운동시설인 웰니스가든 3개소, 어린이놀이터 5개소, 다이닝가든 7개소 등 16개 정원이 조성돼 있다. 단지 외곽에는 5가지 테마로 이뤄진 슬로길(둘레길)이 있어 바다와 무학산의 경관을 즐길 수 있다.

■ 단지와 인접한 학교…입지여건 우수

단지와 학교가 인접해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내 부용초교와 병설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앞에 해운중학교가 있어 학부모들의 자녀 통학 걱정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마산가포고, 경남대도 인근에 있어 학세권 단지로 평가받는다.

단지 앞에는 마산 합포 스포츠센터가 위치해 있다. 코오롱글로벌이 창원시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센터로 성인용 6레인(25m)코스 수영장, 헬스장, 골프연습장, 다목적 체육관 외에도 건강측정센터, 북카페, 문화강좌 등이 운영돼 쾌적한 주거 생활을 돕는다.

교통여건도 장점이다. 예월로와 청량산터널, 현동교차로, 마창대교 등을 통한 주변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남부시외버스터미널, 합포도서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댓거리상권 등 생활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중앙광장. 자료=부영주택

한편 창원월영 마린애시앙은 지하 1층, 지상 23~31층 38개동으로 조성돼 있다. 전용면적별 구성은 ▲전용 84㎡ 3116가구 ▲124㎡ 584가구 ▲149㎡ 598가구 등이다.

분양일정은 오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26일 2순위 청약 접수에 돌입한다.

내년 1월 2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계약을 체결한다. 선착순 계약은 16일부터 진행된다.

창원월영 마린애시앙 분양홍보관은 현장 위치인 창원 마산합포구 월영동 621에 마련됐으며 방문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