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상 실제데이터를 새로운 시스템에 자동 재현·테스트

▲ LG CNS 사옥 전경. 사진=LG CNS
[일간투데이 신용수 기자] LG CNS는 실제 데이터로 시스템을 검증하는 병행검증솔루션 '퍼펙트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퍼펙트윈은 기존 시스템 상 실거래 데이터를 새로운 시스템에 자동 적용해 실시간 테스트하는 솔루션이다. 퍼펙트윈을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수억 개의 대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검증하는 고도의 IT 기술력이 요구된다.

LG CNS가 개발한 퍼펙트윈은 100% 실제 데이터를 사용해 시스템의 기능을 테스트해 시스템 오픈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장애를 사전에 99% 이상 차단한다.

또 기존 테스트 대비 적은 비용과 짧은 시간으로도 높은 정확도의 장애 판별이 가능하다. 테스트 횟수를 절반 수준으로 줄이고 투입되는 인력도 20% 가량 줄일 수 있어 테스트에서만 전체 프로젝트 비용의 최소 10% 이상을 절감할 수 있다.

LG CNS는 퍼펙트윈을 올해 9월 오픈한 교보생명, NH농협카드, KB국민카드 등 금융권 차세대 프로젝트에 먼저 적용했다. NH농협카드의 경우 기존 테스트 방법으로는 검증이 불가능했던 1억건의 실제 승인거래를 3개월만에 모두 검증했다. 이를 통해 오픈 3개월 전 93% 수준이었던 승인거래 성공률을 한 달 만에 100%에 육박하는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LG CNS는 퍼펙트윈을 국내에 출시한 데 이어 현재 진행 중인 미국, 중국, 독일 특허출원을 완료해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준원 LG CNS 솔루션사업담당은 "퍼펙트윈은 시스템 오픈 후 장애 복구를 위해 수주에서 수개월간 반복하는 재작업을 근본적으로 없애 IT 프로젝트를 획기적으로 개선한다"며 "특히 최근처럼 대량의 데이터 활용이 늘어나는 IT 프로젝트 환경에서 더 가치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