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빅데이터View 빅데이터로본다
[빅데이터로본다] 신용카드 2020년 1월 브랜드평판...1위 우리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1.13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신용카드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11일부터 2020년 1월 12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7,070,809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하였다. 지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6,000,694개와 비교하면 1.9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도 포함되었다.​

2020년 1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우리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1위,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5,891 미디어지수 1,237,269 소통지수 2,746,839 커뮤니티지수 3,357,742 사회공헌지수 991,124 CEO지수 1,452,1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40,96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965,640와 비교하면 9.79% 상승했다. ​

2위, 삼성카드 ( 대표 원기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5,900 미디어지수 725,940 소통지수 2,276,225 커뮤니티지수 2,932,512 사회공헌지수 883,063 CEO지수 857,9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51,603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252,968와 비교하면 9.68% 상승했다.

3위,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6,324 미디어지수 1,164,789 소통지수 2,777,978 커뮤니티지수 2,026,609 사회공헌지수 495,858 CEO지수 902,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14,326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625,171와 비교하면 7.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결과,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6,000,694개와 비교하면 1.9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0% 상승, 브랜드이슈 1.70% 하락, 브랜드소통 1.70% 하락, 브랜드확산 4.72% 상승, 브랜드공헌 0.86% 하락, CEO평가 10.2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0년 1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우리카드,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KB국민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