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대우건설·SK건설,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2월 분양일대 재건축 최대 규모 대단지…1795가구 일반분양
  • 송호길 기자
  • 승인 2020.01.14 16:32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조감도. 자료=대우건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대우건설과 SK건설 컨소시엄이 내달 경기도 수원에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공급을 앞두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매교역 푸르지오 SK뷰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209-14 일원에 들어서는 인근 재건축 사업지 중 최대 규모인 3603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52개동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별로 ▲59㎡A 234가구 ▲59㎡B 114가구 ▲59㎡C 35가구 ▲74㎡A 188가구 ▲74㎡B 383가구 ▲84㎡ 710가구 ▲99㎡ 105가구 ▲110㎡ 26가구 등 총 1795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단지는 분당선 매교역과 바로 맞닿아 있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지하철 이용이 편리하며 수원역, 서수원 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는 등 우수한 대중교통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예비타당성 검토 중인 신분당선 연장선, 준공을 앞둔 수인선(2020년 예정)과 트램(2023년 도입 추진), GTX-C노선(2024년 예정) 등이 조성되면 교통망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매교초 건설이 예정돼 있다. 수원중학교 및 수원고등학교가 자리하고 있는 학품아 단지로 안심 자녀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인근에는 수원 시립 중앙도서관 등 교육용 건축물이 인접해 있어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도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3040세대 중 특히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편의를 위한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조성을 앞두고 있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는 신분당선 연장선, 복합환승센터, 스타필드 수원 등이 예정되어 있어 조성이 완료되면 일대가 서수원 인프라의 새로운 허브가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있어 직주근접형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NC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등 쇼핑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또한, 인근에 팔달공원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본격화 되면서 규제 적용을 받는 서울과 일부 수도권의청약 및 대출이 까다로워져 규제를 피한 수도권이나 지방 유망지역을 중심으로 수요자 쏠림 현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해당 지역에서도 브랜드와 매머드급 규모를 갖춘 아파트는 미래가치가 높고 지역 시세를 주도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한편 매교역 푸르지오 SK뷰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188-1번지에 마련됐으며 내달 중순에 개관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호길 기자 hg@dtoday.co.kr

경제산업부 송호길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