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고급차 시장 진출 예정…올해 국내 판매 2만4000대 목표

▲ 15일 오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제네시스브랜드의 SUV 'GV80'의 신차발표회에서 현대차 국내사업본부 장재훈 부사장,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알버트 비어만 사장, 현대차 이원희 사장, 현대차 디자인 담당 루크동커볼케 부사장, 제네시스 사업부 이용우 부사장, 현대차 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현수 기자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첫 럭셔리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GV80(지브이 에이티)를 공식 출시했다.

제네시스는 15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GV80 3.0 디젤모델 공식 출시행사를 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6580만원부터이며 모든 옵션을 붙이면 8000만원 후반대까지 오른다.

GV80는 세단부터 SUV까지 아우르는 라인업을 갖춰 세계 고급차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올해 국내 판매 목표를 2만4000대로 세웠다.

이원희 현대차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차별화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안전·편의 사양을 담았다"며 "고객 요구에 집중해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품질, 서비스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후륜구동 기반인 GV80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이 들어간다.

특히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처음 적용되고 험로 주행 모드가 있어서 동급 최고 주행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최고 출력 278마력(PS), 최대토크 60.0kgf·m이다. 복합 연비는 11.8㎞/ℓ다(5인승, 2WD, 19인치 타이어 기준).

제네시스는 문, 후드, 테일게이트 등에 알루미늄 경량재를 적용해 동급에서 가장 가볍다.

주행 중 길에서 나는 소음을 실시간 분석한 뒤 반대 음파를 발생시키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 기술이 세계에서 처음 적용돼 실내가 정숙하다.

운전석에 7개 공기주머니를 개별적으로 제어해서 스트레칭 모드를 제공하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적용됐다.

제네시스는 GV80에 감성 신기술을 적용해 정숙한 실내 공간을 구현하는 한편, 모든 공간에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소음을 획기적으로 저감해주는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RANC)을 세계 최초로 적용해 소재와 차체 구조 등 물리적 기술에 의존하던 기존의 소음 제어 기술의 한계를 극복했다.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은 노면소음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0.002초만에 반대 위상의 음파를 발생시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불규칙한 노면 소음을 획기적으로 낮춘다.

제네시스는 GV80의 운전석에 7개(등/옆구리/엉덩이 부분)의 공기주머니를 활용해 주행 시 안락감과 최적의 착좌감을 구현하고 공기주머니 개별 제어를 통해 스트레칭 모드를 제공하는 인체공학적 시트 시스템인 에르고 모션(Ergo motion) 시트’를 적용했다.

또 2열에도 좌석 전동 조절 장치와 통풍 기능을 적용해 후석 공간의 편의성도 놓치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장치 조작을 통해 2/3열 시트 조작과 2열 좌석의 열선/통풍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GV80는 ▲차량 내 장착된 미세먼지 센서를 통해 실내 공기질에 따라 공기 청정 모드를 자동으로 작동시키고 ▲바깥 공기를 필터로 두 번 정화해 실내에 쾌적한 공기를 제공하는 공기 청정 시스템을 갖췄다.

한편 제네시스는 GV80의 우수한 상품성을 고객이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일상 속 체험 마케팅을 강화해 운영한다.

제네시스는 서울 세종문화회관과 코엑스몰에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고객들이 럭셔리 대형 SUV GV80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왔다.

또한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서울, 부산, 인천에서 '익스피리언스 쇼룸'을 운영해 선착순으로 신청한 고객들은 GV80에 대한 전문적이고 상세한 설명을 듣고 GV80를 시승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제네시스는 전국 22개 지역에서 시승회를 진행하는 등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차량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