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아이오티플렉스 GPS위치추적기 포가드울트라S, 초정밀 위치관제로 활용돼
  • 이성자 기자
  • 승인 2020.01.16 16:04
  • 2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아이오티플렉스 제공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GPS위치추적기의 활용도가 증가하면서 초정밀 위치관제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아이오티플렉스에서 개발한 포가드 울트라S는 LTE통신망을 통해 짧은 주기의 대용량 위치데이터들을 전송한다. 때문에 실시간 위치관제에서는 더욱 정확한 위치파악이나 이동 경로 파악이 가능하게 된다.

이러한 실시간 위치추적을 PC나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든 위치대상들의 관리가 가능하며, 아무리 많은 관제대상이라도 전국을 범위로 모두 위치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위치데이터들이 포가드 관제에 3개월 동안 저장되어 원하는 시간이나 일자별로 위치데이터들을 선택하여 엑셀로 다운 받을 수 있어 운행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지역 진입·이탈 알림서비스를 제공하여 특정 설정 지역을 진입하거나 이탈할 시 App또는 문자 알림서비스로 관제를 보고 있지 않아도 위치관리를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로드뷰와 위성뷰를 제공하며, 관제에서는 GPS수신상태, 전압상태, 운행자 정보관리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위치관리가 가능하다.

㈜아이오티플렉스의 기업부설연구소에서는 정확하고 좋은 GPS위치추적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부산SW융합클러스터 2.0’ 사업을 통해 물류와 ICT를 접목한 콜드체인(신선물류) 차량 통합관제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미취학아동이나 치매노인 등 인적관리나 실종예방, 대인보호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인용 소형 위치추적기를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혁신적이고 시장성을 갖춘 기술과 제품을 가진 기업을 선정하여 유망 수출기업으로 육성하는 ‘부산시 글로벌 수출 스타 기업’과 스타트업 중 스타 기업을 선정하여 글로벌 스타 기업으로 육성하는 ‘에이스 스텔라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미 해외향 포가드GPS는 해외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해외의 기업들과 다수의 MOU(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아이오티플렉스의 박문수 대표는 “정보통신기술개발이 잘 접목된 융합플랫폼 상용모델로써 해외수출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으며, 해외향 포가드GPS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하는 ㈜아이오티플렉스는 부산시장표창, 장영실SW벤처포럼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등 수상하였다. 2020년에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GPS위치추적기 포가드가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더 노력해서 제품 연구·개발을 진행할 것이다.

이미 많은 관공서나 공기업, 물류운송업체, 중장비업체, 렌트카, 법인기업 등에서 초정말 GPS위치추적기 포가드울트라S를 사용하고 있으며, 배차관리나 외근직원 근태관리, 주유비 절감, 운행 증빙 자료 활용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되고 있어 포가드울트라S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