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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AI·블록체인 기반 업무 혁신 선도'블록체인 기반 인사채용시스템'…채용 공정성 확보
  • 권희진 기자
  • 승인 2020.01.17 10:29
  • 8면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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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투데이 권희진 기자] 한전KDN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대국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입찰 고객상담 AI 챗봇과 블록체인을 이용한 인사채용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전자입찰 AI(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는 한전KDN의 전자입찰사이트 접속시 업체등록, 입찰, 계약, 실적증명서 발급 방법 등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인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와 결합하여 인공지능 및 자연어 처리기술 등을 기반으로 자주 묻는 질문을 유형화시켜 365일,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하다.

기존의 단순․반복적 업무를 디지털화함으로써 직원들의 차별적 비즈니스 발굴 등 핵심 업무에 집중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 업무의 효율성 향상과 대국민 입찰 업무관련 고객만족을 높이는데 커다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전KDN은 신입사원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19년 하반기 채용부터 블록체인 기반의 인사채용시스템을 도입․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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