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득세·재산세 통합민원실 운영…신고부터 상담까지 원스톱

[일간투데이 엄정애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납세자의 편익 증진을 위해 부동산취득세 및 재산세 통합민원실을 운영한다. 앞으로 송파구청을 찾으면 한 자리에서 관련 세금의 상담부터 신고까지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구는 그간 구민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구청 본관 1층에 부동산취득세 창구를 별도로 두고 3명의 인력을 배치해 신고 업무를 전담 처리했다.

그러나 부동산취득세는 취득 원인 및 물건에 따라 세율이 다르고 감면 및 비과세의 조건 등이 복잡해 단순 신고 외에도 심층 상담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이에 구는 보다 전문적인 세무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청 5층에 부동산취득세 및 재산세와 관련한 통합민원실을 마련해 9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세무1과의 직원들이 단순 세금 신고, 고지서 발급뿐만 아니라 감면대상 및 조건,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상담까지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올해부터 달라지는 취득세율 및 감면 조건 등에 대해서도 중점 안내한다. 통합민원실을 방문하면 주택유상거래 취득에 따른 취득세율 변경, 최근 증가한 임대주택의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조건, 민원 문의가 많은 1세대 판단 기준 등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송파구청 세무1과로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