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리얼유의원 임원진 원장
[일간투데이 이성자 기자]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피부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보통 20대 중반부터 노화가 시작되어 피부탄력저하가 생길 수 있다. 건조한 피부는 노화 현상 가속의 지름길이기에 겨울철에는 보습관리를 꼼꼼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동안이 인기를 얻고 있는 요즘에는 나이 연령에 상관없이 자가관리를 시작하는 사람도 많아지는 추세이다. 다만 홈케어만으로는 한계가 있어, 안티에이징 시술을 병행하는 경우도 있다.

피부노화와 쳐짐 개선의 시술적 방법으로는 실리프팅, 슈링크리프팅, 보톡스 등이 있다. 그 중 슈링크리프팅은 피부의 안 쪽에서부터 당겨 올리는 시술법이다.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는 피부 속에서 콜라겐, 엘라스틴와 같은 탄력 섬유의 재생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슈링크리프팅은 기존 레이저의 단점인 피부 속 스마스층 까지 도달하지 못하는 것을 보완한 시술이다. 빠른 일상 복귀가 가능하며, 피부 표면 자극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또한, 피부 속에서는 피부 속 진피 상부층 이나 진피층, 섬유근막층 등에 연속적인 미세열 응고존이 만들어지고, 이를 통해 콜라겐섬유 유도 및 피부결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지방 분해 및 노폐물의 배출 촉진에도 영향을 준다.

단,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피부 주름 및 탄력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맞춤 시술이 섬세하게 이뤄져야 안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시술 후에는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지는 것이 좋고, 혹시 모를 부작용 발생을 철저하게 방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울러 시술 시간이나 안전성 등의 다양한 장점을 얻기 위해선 의료진의 노하우와 섬세한 기술도 면밀히 파악해야 한다. 피부과 의료진의 실력과 시술 전후 관리 시스템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고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상태가 리프팅시술을 받아도 무관한 건강한 피부조건을 갖췄는지 진단을 통해 파악해야 한다. 안면홍조 이력이 있거나 피부결이 약한 경우엔 개인에 따라 붓기나 열감이 심하게 나타나거나 주사피부염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도움말 : 리얼유의원 임원진 원장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