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가 관광경쟁력에서 뒤떨어져 권역별 안배 필요”

▲ 김수민 의원(바른미래당 청주시 청원구 지역위원장) 사진=의원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김수민 의원(바른미래당 청주시 청원구 지역위원장)은 관광거점도시선정위원회 3차 회의가 열린 지난 21일 문체부 조현래 관광산업정책관과 통화를 갖고, 관광거점도시 청주 선정을 요청했다.

관광 거점도시는 문체부가 관광경쟁력 있는 시군구 기초지자체 4곳을 ‘지역관광 거점도시’로 선정해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5년간 국비 500억 원, 도비 250억 원 등 총 1000억 원을 투입한다. 오늘 21일 3차 관광거점도시 선정위원회 회의를 거쳐 이 달 28일 경 기초지자체 4곳과 부산, 인천 중 광역지자체 1곳을 관광거점도시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 날 통화에서 조 국장은 청주시가 준비한 자료에 대해 다소 아쉽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 의원은 “권역별 배분이 되지 않으면 중부내륙권의 관광은 더욱 뒤쳐질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중부권 내륙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권역별 안배가 필요하다”며 청주가 관광거점도시 선정이 되도록 문체부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이자 예산결산특위위원을 맡고 있는 김 의원은 지지난해 청주가 문화도시 예비후보지로 선정되는 과정부터 지난해 청주가 문화도시로 최종 지정되도록 노력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