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착즙 쥬스 등 학생들에 인기

▲ 김포시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사진=김포시
[일간투데이 김종서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학부모와 함께 김포생산 건강음료의 학교급식 공급을 늘려가고 있다.

김포시는 지난해 학교급식 모니터링단 학부모들과 함께 30개소의 식품업소를 방문해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한 바 있으며, 이중 김포파주인삼농협 등 관내 우수 식품업소를 발굴하고 적극적인 학교 세일즈를 이어가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7월 하늘빛중학교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중학교 5개교, 고등학교 3개교 총 8개 학교 학생 1만408명에게 김포에서 생산한 홍삼음료와 홍삼녹용스틱, 착즙 쥬스, 총명음료를 공급 할 수 있었다.

김포시 학교급식지원센터도 식품제조가공업체 342개소 중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지정 76개소의 가공식품을 분석해 학생에게 적합한 음료를 분류해 현장 모니터링 후 학교에 홍보하는 적극적인 활동으로 구매를 연결했다.

이혜주 학교급식 모니터링단장은 “김포에서 만든 100% 착즙 쥬스, 홍삼농축액 친환경 재료로 만든 고품질 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우리 아이들에게 제공 할 수 있어 참여한 학부모 모두가 보람되게 생각하고 있다”면서 “더 적극적으로 우수 가공업체를 발굴해 김포산 공급을 늘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규만 교육지원과장은 “김포산 우수농식품의 학교급식 먹거리 선순환시스템이 정착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민관 협력 세일즈 활동을 더욱 활발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