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위튼잉글리쉬어학원, 어린이 영어학습 비법 공개 “창의주도학습이 관건”
  • 이영우 기자
  • 승인 2020.02.1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사진=위튼잉글리쉬어학원]
[일간투데이 이영우 기자] 학생들 사이에서 어느덧 필수 능력으로 자리 잡은 영어회화는 현대인들이 꼭 가져야 할 능력 중 하나다. 자기계발 1순위에도 영어가 손꼽히면서 ‘자녀영어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안타깝게도 뛰어난 실력을 쌓은 학생들은 소수에 해당한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영어학습을 진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위튼잉글리쉬어학원은 어린이 영어수업능률을 높일 수 있는 비법을 공개하며 ‘개별 눈높이에 맞춘 창의 주도적 학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13일 위튼잉글리쉬어학원이 공개한 어린이영어학습 비법에 따르면, 영어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외우는 것이 아닌 학생들이 즐겁게 놀면서 가르칠 수 있도록 하는 창의 사고 교육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 ‘영어를 배운다’기 보다는 ‘영어로 생각하고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제시해야 한다는 것. 이와 관련, 위튼잉글리쉬어학원은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하여 Design Thinking 방법론에 근거한 템플릿을 통해 ESL프로젝트수업(PBL: Problem-Based Learning)을 실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효과적인 창의 사고 교육을 위해서는 연령별, 니즈별로 적합한 맞춤형 커리큘럼도 갖춰줘야 한다. 위튼잉글리쉬어학원은 “유치부 정규반 4세 – 7세 반의 경우, 미국 초등학교 교과 과정 영어 수업 외에도 음악, 바이올린, 미술, 과학, 체육, 요리 수업 등이 영어로 진행되며 원어민 교사와 한국인 영어교사가 위튼의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고 공동 담임(Team-Teaching)을 맡아 체계적인 유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간다고 말했다.

초등, 중등, 고등학생의 경우에는 교과과정 커리큘럼을 채택해 학생들이 공교육에서 배워야 될 영어, 사회, 과학, 수학 등 모든 교과목을 영어 강의를 통해 가르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대학 및 외국 유학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준비해나간다는 설명이다.

내신 & 수행평가 및 수능 대비를 위해서는 교과서 필수 어휘와 문법 학습, 소설기반 읽기, 쓰기 학습, 지문, 문제, 태스크 유형별 접근, Test Skill 등을 지도하고 있다. 국제 중학교 및 특목고를 준비하는 아이들을 위한 영재교육 과정에서는 문학작품 분석 및 문맥탐구, 문학비평, 창의적 말하기와 글쓰기 등을 가르친다.

한국 수학 과정으로 중3 내용 학습을 마친 학생 또는 미국 수학 과정으로 Algebra2를 마친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CTY(Center for Talented Youth)과정에서는 NASA 창의력 올림피아드 준비프로그램과 SAT 대비 Math 교육진행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다. 미국 수학 Algebra2 도달범위의 선행학습과 응용 문제를 병행한 개념학습을 진행하며, 이러한 개념학습을 바탕으로 SAT에서 요구하는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취약한 부분을 집중 클리닉 한다.

영어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원어민 중심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고. 위튼 어학원의 경우, 학생들에게 영국학교의 90프로 이상 사용하는 교재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외 캠프에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교육, 국제 학교와의 연계로 퀄리티 높은 교육과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위튼잉글리쉬어학원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해외법인 설립을 준비할 것이라고 경영계획을 밝혔다. 국내에서의 내실 또한 놓치지 않기 위해 일산동구 중산동 신개념 보육특화 아파트 현대 아이파크 커뮤니티 센터내에 일산 최대규모의 위튼 멤버스 잉글리쉬 어학원을 중점 관리 할 예정이다.

위튼 잉글리쉬어학원은 “어학원 유치부 사업에서 출발하여 초,중,고등 영어 학원, 도서출판, 국내외의 캠프와 국제학교로의 연계, 온라인 사업 분야까지 보다 넓은 분야로 확대 진행해 나가고 있다”면서 “아이들이 스트레스 받지 않게 자연스러운 영어 교육을 하며 아이들에게 자존감을 높여 주며 두려움을 없애 주는 행복한 영어 교육을 하는 위튼잉글리쉬 어학원만의 비결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튼어학원은 유치부 사업에서 출발하여 초,중,고등 영어 학원, 도서출판, 국내외의 캠프와 국제 학교로의 연계와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며, 온라인 사업 분야까지 보다 넓은 분야로 확대 진행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