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2020 국제해양안전대전 산업부 유망전시회 선정
  • 이철수 기자
  • 승인 2020.02.18 21:50
  • 1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이철수 기자]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인천광역시와 공동 주최하는 '국제 해양·안전 대전'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2020 국내전시회 개최지원사업’ 대상 ‘유망전시회’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유망전시회는 한국전시산업진흥회가 부여한 국제인증 또는 인증 전시회를 개최한 실적이 있고, 서류심사와 산
업부의 심사 등 까다로운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국제 전시회로의 도약 및 해양 안전산업활성화의 촉매제 역할 기대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해양 안전 분야 전시회인 국제 해양·안전 대전은 국제적 성장력을 갖춘 전시회만이 해당하는 유망전시회로 선정되어 4000여만원 상당의 국고지원금을 받게 된다.

국내전시회 개최지원사업의 목적은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전시회의 육성과 해외구매자 유치를 통한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촉진을 위해 국내 전시회 개최 비용 중 해외 판매비용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로써 장비 홍보와 영업 실적에 어려움이 겪고 있는 영세 중소 업체들의 수요처 확보와 수출 증대를 통해 해외 수출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되었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유망전시회 선정을 통하여 국제전시인증 (UFI) 획득과 더불어 세계적인 기업 간 거래 전시회로서 확실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면서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경제 활성화는 물론 해양 안전산업 도약의 촉매제 역할을 하는 박람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0 국제 해양안전 대전'은 2013년 처음 시작된 이후 5회째를 맞이하게 되며, 오는 6월 24일부터 3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

전시회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전자우편(ocean@into.or.kr)과 모사전송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해양·안전대전 누리집와 박람회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철수 기자 lcs1931@naver.com

일간투데이 호남 본부장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