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이오티플렉스 제공
[일간투데이 한지연 기자] 최근 개인은 물론 관공서나 공기업, 물류 운송업체, 렌터카, 중장비 업계, 미취학아동 및 치매 노인 등 육·해·공·인 전반에 걸쳐 GPS위치추적기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GPS위치추적기에 대한 활용방안이 증가하면서 ㈜아이오티플렉스는 GPS의 정확도가 더욱 정밀하고 다양한 GPS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포가드울트라S’를 선보였다.

포가드울트라S는 기존 위치추적기의 단점을 보완하여 LTE통신망을 활용한 실시간 위치관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빠른 속도로 달리는 차량이나 이동물체의 초정밀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짧은 주기의 위치데이터를 전송받아야 하는데, 기존의 저전력통신망(LoRa망 또는 하이브리드 통신망)은 짧은 주기로 많은 데이터를 전송할 수 없어 정밀한 이동 경로와 위치 확인에 어려움이 있다.

이에 반해 LTE통신망은 대용량통신망으로써 위치 데이터들을 짧은 주기로 받아 위치 관제로 전송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한 이동 경로나 위치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포가드울트라S는 전국에 분포된 차량이나 위치 대상들을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많은 수의 차량이나 위치 대상이라도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포가드울트라S를 통해 얻은 위치 데이터들은 포가드 관제에 3개월 동안 저장되어 원하는 시간과 날짜를 선택하여 엑셀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를 업무용 운행일지로 증빙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특징 지역을 설정해두면 차량이 진입·이탈할 때 알림 메시지를 전달하여 관제를 보고 있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로드뷰와 위성뷰를 제공하며, 관제에서는 GPS상태와 전압상태, 운행자의 정보관리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관제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오티플렉스 박문수 대표는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더 뛰어난 GPS위치추적기를 만들어 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아이오티플렉스는 부산시장표창, 장영실SW벤처포럼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하였으며, ISO9001인증, KC인증, 나라장터 등록 등 각종 인증서와 산업재산권을 취득했다.

그리고 차량용뿐만 아니라 미취학아동이나 치매 노인 등 인적관리나 실정예방, 대인보호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형 위치추적기도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혁신적이고 시장성을 갖춘 기술과 제품을 가진 기업을 선정하여 유망 수출기업으로 육성하는 ‘부산시 글로벌 수출 스타 기업’과 스타트업 중 스타 기업을 선정하여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육성하는 ‘에이스 스텔라 사업’에 선정되면서 해외향 포가드GPS의 수출에도 한 발 더 다가섰다.

국내와 해외 모두 실시간 배차관리나 외근직원 근태관리, 주유비 절감, 운행일지 자동 다운로드 등 다양한 관제의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어 ‘초정밀 GPS 위치추적기 포가드울트라S’의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포가드울트라S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오티플렉스‘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