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모차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토케 유모차 2위 리안 유모차 3위 부가부 유모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1월 24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4,349,66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0,400,397와 비교하면 37.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

2020년 2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토케, 리안, 부가부, 페도라, 잉글레시나, 싸이벡스, 타보, 퀴니, 해밀턴, 킨즈, 콤비, 엘레니어, 맥클라렌, 와이업, 마마스앤파파스, 미고, 미니버기, 아발론, 레카로, 에어보스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01,841 소통지수 1,264,391 커뮤니티지수 319,0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5,32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97,730와 비교하면 32.56% 상승했다.​

2위,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372,075 소통지수 1,127,622 커뮤니티지수 347,3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7,01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704,969와 비교하면 8.33% 상승했다.​

3위, 부가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414 소통지수 1,084,601 커뮤니티지수 104,5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4,522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1,694와 비교하면 88.48% 상승했다.​

4위, 페도라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693 소통지수 1,029,164 커뮤니티지수 163,9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7,757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02,773와 비교하면 67.89% 상승했다.​

5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841 소통지수 949,327 커뮤니티지수 167,0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1,25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58,012와 비교하면 21.1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유모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0,400,397와 비교하면 37.9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95% 상승, 브랜드 소통 51.65% 상승, 브랜드 확산 37.3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24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