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2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토케, 리안, 부가부, 페도라, 잉글레시나, 싸이벡스, 타보, 퀴니, 해밀턴, 킨즈, 콤비, 엘레니어, 맥클라렌, 와이업, 마마스앤파파스, 미고, 미니버기, 아발론, 레카로, 에어보스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01,841 소통지수 1,264,391 커뮤니티지수 319,0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5,32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97,730와 비교하면 32.56% 상승했다.
3위, 부가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414 소통지수 1,084,601 커뮤니티지수 104,5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4,522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1,694와 비교하면 88.48% 상승했다.
4위, 페도라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693 소통지수 1,029,164 커뮤니티지수 163,9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7,757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02,773와 비교하면 67.89% 상승했다.
5위, 잉글레시나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841 소통지수 949,327 커뮤니티지수 167,0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1,25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58,012와 비교하면 21.1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유모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0,400,397와 비교하면 37.9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95% 상승, 브랜드 소통 51.65% 상승, 브랜드 확산 37.3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24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영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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