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제자격검정원]

[일간투데이 이영우 기자] 국제자격검정원에선 아동심리상담사 과정이 포함된 30가지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강의는 4주~6주로 구성된 단기 교육과정으로 PC뿐만 아닌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강의시청 및 시험응시가 가능하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0원으로 조정된다. 특히 자격시험의 합격률을 높여줄 교재나 시험예상문제도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며, 테스트에 통과할 경우엔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해 스펙업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부모대신 아이의 육아와 안전을 책임지는 돌봄서비스로, 전국의 홈플러스문화센터나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와 같은 시설에서 일자리창출의 효과로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관련성 깊은 베이비시터나 보육교사들에겐 취업경쟁력을 높이는 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해, 관심 있는 자들 사이에서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베이비시터 역시 부모대신 자녀의 양육을 도맡는 역할로, 맘카페와 맘시터 등의 포털에서 전업주부와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부업정보가 수시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 대부분의 베이비시터 구성은 시간제, 혹은 단기로 형성돼 대학생들의 아르바이트(알바)로 인기가 많다. 한편 가사도우미는 가사노동을 전담하는 서비스로, 전용 앱을 통해 모집글을 확인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선 베이비시터와 가사도우미, 혹은 관련성 깊은 직무 종사자들의 취업역량을 높여줄 추천자격증과정이 다수 개설되어 있으며, 상대방과의 의사소통이나 심리파악에도 유용한 커뮤니케이션 기법 및 MBTI성격유형검사 등의 활용법까지 함께 교육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영유아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대인관계 적응을 도와 전인적 성장을 지도한다.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보육교사자격증이나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 관심자들의 직무향상을 돕는다.

유사한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은 일상생활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치유매개를 활용해 상담을 이끌어 간다. 때문에 누구에게든 접근성이 뛰어난 이점이 있다. 놀이심리상담사 역시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을 이용해 눈높이에 맞는 상담을 진행한다.

그 밖에도 독서습관함양으로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학습자신감을 높여줄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과정, 자녀와의 원만한 의사소통을 위해 올바른 훈육방법을 교육하는 부모교육지도사 과정 등이 개설되어 있다.

무료수강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