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종로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

[일간투데이 이영우 기자]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이 선착순 분양중이다.

왕이 숨겨놓은 자리로 상위 0.1%만이 누릴 수 있는 명품하우스이며, 창경궁과 서울대병원, 현대그룹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쿼드러플 역세권에 쾌적한 고궁 및 공원(창경궁, 종묘, 북촌한옥마을)을 도보로 누릴 수 있고 명문대학 밀집지역으로 (홍대 대학로캠퍼스, 서울대 연건캠퍼스, 한성대, 서울여대 대학로캠퍼스 등) 위치하며 다양한 문화 및 의료시설 (서울대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인사동 거리, 세종문화회관)이 있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 일대 종로구 개발환경은 창경궁 인근 개발제한 구역 및 고도제한으로 신규 공급이 쉽지 않은 곳이다. 창경궁~종묘 녹지구간 복원 공원화 사업으로 지가 상승이 예상되며 율곡로 지하화 6차로 확장중으로 2021년 6월 준공예정이다. 특성 주거지에 대한 보전 및 관리로 한옥 밀집지역과 한양도성 성곽주변 주거환경이 개선된다. 또한 대규모 도시개발(세운재정비촉진지구)에 따른 미래 프리미엄도 갖추고 있다. 풍수지리적으로 최고의 위치에 있으면서 희소성 높은 종로구 원남동 신규공급이다. (18년만의 신규공급) 의세권, 숲세권, 학세권, 역세권, 문세권으로 다양한 세권을 가지고 있으며 도보 1~3분 내 직주 근접 임대 배후 수요가 풍부하고 빌트인 풀옵션과 스마트 주거 시스템(IOT시스템 등) 대리석형 바닥, 강화유리 슬라이딩도어 도 갖추고 있는 최신식 오피스텔이다.

종로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은 종로구 원남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3층 ~ 지상 9층 규모로 총 3개동, 130실로 구성되어 있다. 내부는 총 12가지 타입으로 전용면적 5~10평의 소형평수로 구성되어 있다. 소형평수 중에서도 1.5룸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전체 타입의 72%가 1.5룸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희소가치성을 극대화 하였다. 입지는 반경 1km내에서 1,3,4,5호선의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쿼드러플 역세권으로 도심 주요 업무단지에 5~10분대로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인근에 서울대, 홍익대, 서울여대 등 명문대 캠퍼스가 밀집해있고, 종묘와 창경궁이 도보 3분 거리에 있어 도심에서는 누릴 수 없는 숲세권 또한 누려볼 수 있다. 굉장히 쾌적한 도심생활을 할 수 있다. 게다가 두산아트센터, 홍익대 대학로아트센터 등 문화시설도 인근에 위치하며 서울대병원 또한 인접해 있다. 정리해보면 쿼드러플 역세권, 학세권, 문세권, 숲세권, 의세권으로 엄청난 입지에 위치해 있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이 위치한 CBD업무지구 권역은 현재 절대적으로 오피스텔 공급이 부족한 상황으로 투자가치가 더욱 높다. 사방으로 서울대병원, 현대그룹사 본사, 보령제약본사, SGI보증보험본사, ㈜세중정보기술, 웅진본사, 더케이 손해보험 등 도보 1~3분대 직주근접 70만 이상의 임대 배후 수요가 있기 때문에 공실 걱정이 없는 오피스텔이다. 오피스텔 또한 대리석형 바닥과 고급 풀퍼니시드 시스템,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인덕션, 빨래 건조대, 시스템에어컨 및 전열교환시스템으로 원남동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급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마지막으로 투자포인트는 공급 부족인 종로구 원남동의 18년만의 신규공급 매물이면서 1.5룸의 희소성을 극대화 하여 현재 저평가 되어있어 인근 지역보다 가장 낮은 분양가로 투자 선점할 수 있다는 점이다. 부동산 전문가에 따르면 “서울대병원과 대기업이 가까울수록 월세가 높다. 또한, 현재 이 지역은 공급이 수요를 따르지 못해 오피스텔 희소성이 높은 편이다. 특히 1.5룸,투룸 공급으로 희소성이 높고, 강남 및 인근 대비 투자금액이 낮아 실수요자 및 높은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며, 홍보관은 종로구 원남동 일대에 오픈중이며 현재 선착순으로 분양중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