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투데이 이영우 기자] 지난해 10대 건설사로 올라선 호반건설은 오는 4월 인천 영종국제도시와 서울 양천구에서 ‘호반써밋스카이센트럴’과 ‘호반써밋 목동’ 등을 분양한다.

호반건설이 인천 영종국제도시 내 A47블록에 공급하는 ‘호반써밋스카이센트럴’은 지하 1층~지상 25층, 6개동 전용면적 74~84㎡ 총 534가구다. 타입 별로는 ▲74㎡A 96가구 ▲74㎡B 98가구 ▲84㎡A 117가구 ▲84㎡B 123가구 ▲84㎡C 50가구 ▲84㎡D 50가구로 구성된다.

‘호반써밋스카이센트럴’이 들어서는 영종국제도시는 교통개발 계획이 많은데, 그중 제 3연륙교를 들 수 있다. 제3연륙교가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와 바로 연결돼 스타필드 청라(예정), 코스트코청라(예정), 청라의료복합타운(예정) 등 청라국제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이미 개통된 영종대교(상부도로), 인천대교 등을 통하면 서울 서부권 및 시흥시, 광명시, 김포시 등 업무지구로도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인천 중산초, 중산중이 있고, 2개의 학교용지가 예정돼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를 둘러싼 근린공원과 해변을 따라 조성된 씨사이드파크가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서울 양천구에서는 ‘호반써밋 목동’을 분양할 예정이다. 서울 양천구 신정2-2지구를 재개발한 ‘호반써밋 목동’은 지하 3층~지상 19층, 7개동 총 407가구로 조성된다. 그중 일반 분양은 238가구로 타입별로는 ▲59㎡A: 32가구 ▲59㎡B: 48가구 ▲84㎡A: 54가구 ▲84㎡B: 78가구 ▲84㎡C: 16가구 ▲84㎡D: 10가구다.

이 단지는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다. 경인고속도로,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등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단지 주변 남명초, 양명초, 신서중이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인근에는 신남중, 양강중, 금옥중, 백암고, 신서고 등이 있다. 또한 자녀 교육을 위한 목동 학원가가 인근에 있어 학부모 수요층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정네거리역 주변에 형성된 상권을 비롯해 목동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이마트목동점, 홈플러스목동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신정제일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다. CGV, 메가박스 등 영화관과 같은 문화생활을 위한 인프라는 물론 계남근린공원, 장수공원, 신트리공원 등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호반써밋스카이센트럴과호반써밋 목동은 모두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 단지라 문의 전화가 많이 온다.”며“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수요자 안전을 위해 2개 단지 모두 사이버 모델하우스 분양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호반건설은 시화MTV의 첫 분양인 ‘호반써밋더퍼스트 시흥’ 578가구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