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라이프스타일 반영 타임 큐레이션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 음악패턴 분석
AI·빅데이터분석기술 강화 큐레이션 음악서비스 제공

▲ 지니뮤직 직원들이 추천 알고리즘 고도화로 고객의 음악패턴 분석한 음악큐레이션 'For You'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지니뮤직

[일간투데이 유경석 기자] 지니뮤직(대표이사 조훈)은 이용자의 음악취향을 확장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 '포유(For You)'를 오픈했다.

For You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는 타임큐레이션과 개인 음악감상이력기반의 취향 확장형 큐레이션으로 구성됐다.

타임 큐레이션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음악큐레이션으로, 새벽, 아침, 점심, 저녁 시간대에 어울리는 다양한 음악플레이스트를 30곡씩 랜덤하게 24시간 제공한다.

취향 확장형 큐레이션은 고객의 음악감상이력과 패턴 등이 세밀하게 분석해 제공된다.

'좋아할 것 같은 스타일' 코너는 평소 고객이 즐겨 듣는 음악과 유사한 곡을 제시하고, '나와 닮은 사람들은' 코너는 평소 나와 비슷한 음악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즐겨 듣는 음악을 소개한다.

아울러 고객이 선호장르, 아티스트, 작곡가를 기반으로 한 플레이리스트, 지난달 많이 들은 곡을 들으며 자연스럽게 자신의 음악감상영역을 넓혀나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홍세희 지니뮤직 customer본부장은 "For You는 추천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고객의 음악감상 패턴을 세밀하게 분석한 큐레이션 서비스"라며 "앞으로 AI, 빅데이터분석기술을 보다 강화해 큐레이션 음악서비스를 보다 가치 있게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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