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와 공동개발…2022년 완공 예정

▲ 남공주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자료=계룡건설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계룡건설이 충청남도 공주시 검상동 일대에서 '남공주일반산업단지'를 성황리 분양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충청남도 공주시 검상동 산 7-2번지 일원에 자리하는 남공주일반산업단지는 총 73만1905㎡ 규모로 조성된다. 기계장비, 전자, 자동차부품, 의약, 화학 등 10여개 산업이 들어설 예정이며, 향후 업종 추가도 가능하다. 단지 분양가는 3.3㎡당 60만원대로 저렴하다. 인근 타 지역 산업단지의 분양가는 3.3㎡당 100만~250만원대에 형성돼 있다.

남공주일반산업단지는 계룡건설과 공주시가 함께 총 1032억 원을 투입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높은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앞서 지난 1월 계룡건설과 공주시는 남공주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행정 및 분양업무 지원을 통해 원활한 산업단지 조성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며, 계룡건설은 공사 및 분양, 보상 등의 제반업무를 수행한다는 것이 골자다.

나아가 양 기관은 올 상반기 각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하고 민관 합동 개발방식의 사업 추진에 들어갈 계획이다. 4월 중 착공이 계획돼있으며, 오는 2022년 완공될 예정이다.

남공주일반산업단지는 교통환경, 개발호재, 합리적 분양가 등 산업단지가 갖춰야할 요소들을 두루 갖추고 있다.

먼저 산단이 위치하는 공주시는 전통적인 교육·문화·역사·관광도시로 접근성 및 정주여건이 우수하다. 산업단지 바로 옆 남공주IC를 통해 천안논산고속도로, 대전당진고속도로 이용이 수월하다. 세종시 및 대전시까지는 30분이면 접근 가능하며, 단지 10km거리에 KTX공주역이 자리하고 있어 타 지역으로의 진입 및 진출이 편하다.

교통 호재도 눈에 띈다. 단지 인근에 서울~세종 간 제2경부고속도로(2024년), 천안~공주 간 민자고속도로(2024년) 등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또 인근 국립 공주대학교를 필두로 대전 소재 대학 및 공업계 고등학교 등이 위치해있다.

분양 관계자는 "남공주일반산업단지는 계룡건설의 산단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공주시 측의 협력이 더해지면서 상품성과 안정성을 모두 갖춘 산단"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산단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기업들의 입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남공주일반산업단지는 사전 청약 입주기업들을 대상으로 각종 혜택 및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