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방해·선거공작이 자행”

▲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미래통합당이 친여 단체와 경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이 4.15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편을 들고 있다고 24일 주장했다.

일부 시민단체가 통합당 후보의 선거운동을 방해하고 있지만 사법 당국과 선관위가 이를 묵과하고 있다는 것이다.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검찰, 선관위, 민주당이 장악한 지자체가 노골적으로 여당 편을 들고 있어 관권선거의 위험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국 각지에서 통합당 후보에 대한 선거방해·선거공작이 자행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진복 총괄선대본부장은 “한국대학생진보연합(대진연), 조국수호연대 등 일부 시민단체들의 선거운동 방해 행위가 전국에서 도를 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총선이 다가올수록 위법 발언과 양다리 걸치기를 서슴지 않는 민주당의 경박성도 눈에 띈다”고 증언했다.

광진을의 오세훈 후보는 이날 선대위회의에 참석해서 “각종 시민단체 이름으로 지속적이고 계획적인 선거운동 방해행위가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지만,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들이 수수방관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다”고 지적했다.

김태우 강서을 후보는 “일거수일투족을 불법 촬영·감시하는 사찰의 배후를 색출하기 위해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근식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불교방송에 출연, “황 대표를 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한다면 왜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고발하지 않는가”라고 반문했다.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선거전략대책회의에서 잠시 생각에 잠겨 있다. 사진=연합뉴스

그러면서 “민주당은 자기들 시스템 안에서 비례대표 명단을 이미 확정했고, 비례대표 명단 1∼10번인 분들을 갑자기 급조한 더불어시민당에 후순위로 보냈다”고 힐난했다.

이어 “적어도 미래통합당은 공식 결정한 비례대표 후보를 다른 당으로 이적시키는 것을 노골적으로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중앙선관위가 여당에 편향적으로 선거법을 해석하면서 너무 한쪽으로 기울어진 운동장이 아닌가 하는 생각”면서 선관위가 노골적으로 선거 방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비례한국당, 안철수신당 명칭 사용은 불허하더니 더불어시민당은 하루아침에 허락하고 로고와 당 색깔까지 비슷하게 하도록 했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