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15일 중국상하이국가컨벤션센터 18개 국가 2,200개 업체 참가

[일간투데이 권희진 기자] ‘2020 상하이 국제 뷰티 박람회(CIBE)’는 뷰티 업계 전문가라면 전 세계 누구나 꼭 참석해야 하는 B2B 행사다. 아시아와 세계를 연결하는 ‘2020 상하이 국제 뷰티 박람회’에서는 뷰티 산업을 이끌 새로운 트렌드와 제품,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오늘날 중국에서 일어난 일은 세계적인 트렌드가 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뷰티 분야의 중심으로 손꼽히는 행사다.

행사는 오는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상하이국가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해 업체간의 경쟁, 업계 관계자들의 통찰력, 주목할 만한 세미나, 산업적 흥미 요소 등을 두루 갖춰 매력적인 전시회로 평가된다.

2020 상하이 국제 뷰티 박람회(CIBE)는 해마다 참가 업체 및 참관객 수가 증가해 새로운 기록을 경신 중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뷰티 디바이스 ▲스킨케어 ▲색조화장품 ▲건강제품 ▲출산과 유아용품 ▲네일 ▲헤어제품 ▲속눈썹 연장 제품 등 뷰티 산업을 총망라한 제품들이 3일간 선보여진다. 18개 국가와 지역에서 총 2,200여 업체가 참여하며, 50만명의 참관객 방문이 전망된다. 중국을 비롯해 전 세계가 주목할만한 뷰티 아이템을 찾는 바이어라면, 이번 전시회는 놓칠 수 없는 좋은 기회다.

 


▲2020 상하이 국제 뷰티 박람회(CIBE) 핫 아이템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SHE POW & HE FOR SHE 어워즈 시상식이다. 현대사회에서 여성이 맡은 역할은 더욱 다양해지고 있으며, 실제 많은 여성 과학자와 교육자, 기업가, 노동자 등이 각각의 분야에서 여성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매력과 능력으로 글로벌 뷰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여성을 비롯해 여성의 직장생활에 지원과 도움을 준 남성에게 경의를 표하고자 5월 12일 중국 상하이국가컨벤션센터에서 SHE POW&HE FOR SHE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번 시상식을 위해 수상자 후보를 모집 중으로, 중국여성상업경제제일미디어(TOP HER)와 협력해 온라인 오디션과 조사연구 평가를 진행해 뷰티 업계 대표 여성을 선정한다. 전문가들의 공정한 기준 하에 심사가 진행돼 신뢰를 더한다.

주목할만한 또 다른 점은 XIBE Super marche다. 창의적인 씬으로, 국내외 뷰티 산업 종사자와 소비자에게 가장 재미있는 방법을 통해 최신 트렌드와 인기 제품, 최첨단 기술을 공유하는 동시에 더욱 실험적인 전시회 현장을 보여주고 정확하게 자원을 매칭해 준다.

 


수십 개의 MEN‘S GROOMING 선도업체들이 전시회에 참가하면, MEN’S GROOMING 지역에서 글로벌 인기 Barber들이 참여해 쇼를 진행한다. 현장의 대형 화면을 통해 Barber쇼를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해 제품 전시와 인터랙티브, 커뮤니케이션이 동시에 진행된다.

인기 KOL, 연예인, 모델, 업계 상공회의소, 브랜드 업체, 채널 업체, 서비스 기관 특별 게스트들을 초청해서 진행하는 Met Gala쇼는 다양한 인기 포털 사이트와 대중 미디어, 전문 미디어, 영상 미디어에서 홍보된다. 또한, 뷰티 업계의 우수 대표자들 모두 박람회를 통해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KOL AWARD SHOW는 KOL의 거대한 자체 데이터와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최우수 KOL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박람회 현장에서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의 새로운 채널을 구축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국제 포럼, 바이어 매칭회, '클린뷰티' 주제관 운영 등 특화
국제 포럼 및 바이어 매칭회도 진행된다. 국제 포럼은 글로벌 브랜드의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동시에 글로벌 브랜드에게 가장 빠르고 실용적인 솔루션을 선사하기 위해 전시 무대를 제공한다. 바이어 매칭회는 바이어 단체, MCN 기관들과의 정확한 매칭할 기회를 제공하고, 중국 화장품 시장에 효율적인 진출을 도와준다.

CLEAN BEAUTY는 해외의 클린 뷰티 관련 브랜드 교류와 학습의 플랫폼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그들이 중국 내에서 발전하고 시장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포럼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슈퍼마켓처럼 전시해 브랜드들이 제품 전시 및 바이어 교류를 할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해 주는 CLEAN BEAUTY 주제관도 운영된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