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포트폴리오 고도화·성장 동력 발굴·육성"
LG, 권영수 부회장·조성욱 변호사 신규이사 선임

▲ 구광모 LG 회장. 사진=LG

[일간투데이 이욱신 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27일 최근 코로나사태로 심각해지고 있는 경제상황과 관련해 "모든 어려움에도 기회가 있기에 LG는 슬기롭게 대처하며 위기 이후의 성장을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주식회사 LG 대표인 구 회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 제58기 주주총회에서 서면 인사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불확실한 경영 환경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같이 역설했다.

구 회장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고 성장 동력을 발굴·육성해서 미래를 준비하며 기업 가치를 높이겠다"며 "리스크 관리에 집중하면서 흔들림 없이 고객 가치를 가장 최우선에 두고 멈춤 없는 도전을 이어나가겠다"고 기업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기업 시민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고객과 투자자, 사회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LG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LG는 이날 주총에서 권영수 부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조성욱 법무법인 화우 대표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LG 관계자는 "구 회장은 코로나19와 관련해 매일 임직원의 안전과 글로벌 사업장 가동 현황을 확인하고 있다"며 "특히 임직원 안전에 대해 조직과 최고 경영진이 세세히 살펴 만전을 기하라고 당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다음주 중 코로나사태로 인한 세계 시장 판매 감소와 경기 침체 장기화에 대비해 주요 사업 부문 경영 현황과 향후 대응 방안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면 현장 경영에도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