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전국 호남
영광군-대마산단 입주 기업체
인구감소 극복 업무협약 체결
㈜캠시스-㈜ LK GLSP 기업과
'내 고장, 내 직장 주소갖기' 동참 약속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03.27 17:27
  • 17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김민수 기자] 영광군은 지난 24일 대마산단 입주 기업체인 ㈜캠시스, ㈜LK GLSP와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영광군은 인구문제 극복의 지역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해 군과 전 읍면 소재 276개 기관사회단체와의 업무 협약 체결에 이어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초소형 전기차 제조업체인 ㈜캠시스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인 ㈜LK GLSP 두 기업체의 임직원 수는 총 70여 명이다.

영광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체 직원 대상 인구교육과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 지원, 자체 인구늘리기 시책 추진 기업체 홍보, 영광군 인구늘리기 시책과 기업체 지원 시책, 일·가정 양립 지원 제도 등을 적극 안내한다.

㈜캠시스와 ㈜LK GLSP 기업은 '내 고장, 내 직장 주소갖기' 동참, 신규직원 채용 시 영광군 인구늘리기 시책 홍보와 관내 정착 유도, 일·가정 양립을 위한 자체 시책 발굴 추진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김준성 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일·가정이 균형을 이루는 가족 친화 기업문화가 확산되어 소속 직원들의 지역 내 정착과 인구늘리기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지역의 구성원인 기업체와도 인구문제를 함께 공유하며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수 기자 minsu4044@naver.com

김민수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