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을 위한 종합 솔루션 제공

▲ (주)런닝랩 로고
[일간투데이 장석진 기자] ㈜러닝랩이 지난 27일 오후 3시부터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에서 투자형 펀딩을 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펀딩에서 신주는 상환전환우선주(RCPS) 형태로 발행되며, 신주 발행 가격은 1주당 225,000원으로 청약은 내달 8~23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약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러닝랩은 신생 IT벤처 회사로 마트, 슈퍼 체인 등 도소매 업체 및 식당, 배달음식 전문점 등 ‘소상공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POS 프로그램(주문 및 결제 프로그램, 브랜드명 ‘아이콘포스’) 및 무인 키오스크를 공급하고 있으며, 친환경 자동 실링기(음식 포장 기계) 및 포장 용기, 용기 필름 유통 사업을 개시했다.

또한 POS 프로그램 및 무인 키오스크와도 연동이 가능한 유통 앱 O2O 서비스(브랜드명 ‘마트통’) 베타 버전을 개발 완료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여 소상공업인 창업에 원스톱 서비스(One-Stop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러닝랩이 이번 와디즈의 투자형 펀딩에서 선보일 친환경 자동 실링기는 친환경 소재 용기 및 필름을 활용, 신선 식품 등 다양한 상품의 밀봉이 가능한 자동 실링기로, 월정액으로 비용을 책정하여 사용자 측면에서도 비용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다

강병수 대표이사는 "자사 친환경 자동 실링기의 경우 푸드테크 플랫폼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동남아 시장의 진출도 가능하다"며,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식당에 무인 키오스크를 공급하고 있는 기업과 공동 사업을 논의 중으로, 자사의 실링기도 해당 기업의 해외 공급망을 활용해 동남아 시장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러닝랩은 올 해 TIPS(정부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참여 신청을 완료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