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NIve(니브), ‘Like a Fool’ 뮤비 티저 공개…2일 샘김(Sam Kim)과 국내 정식 데뷔한다
  • 권희진 기자
  • 승인 2020.03.30 17: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일간투데이 권희진 기자] 아티스트 NIve(니브)가 드디어 그의 목소리로 국내에 정식 데뷔한다.

NIve(니브)는 국내 정식 데뷔 전부터 내로라 하는 유명 뮤지션들의 곡을 프로듀싱해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다. 엑소(EXO) 첸(CHEN)의 솔로 데뷔 앨범 타이틀 곡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를 비롯해 엑소(EXO)의 ‘춤(Groove)’, 정세운의 ‘비가오면 그날처럼, 폴킴(Paul Kim)의 ‘New Day’, HYNN(박혜원)의 미니 앨범 타이틀 곡 ‘아무렇지 않게, 안녕’과 ‘오늘에게(TO.DAY)’ 등의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이번 NIve(니브)의 한국 데뷔를 위해 안테나 뮤직의 샘김(Sam Kim)이 지원사격에 나섰다. 앞서 두 뮤지션은 샘김(Sam Kim)의 지난 디지털 싱글 ‘Where’s My Money’ 공동 프로듀싱 작업을 진행, 음악적인 케미를 쌓으며 둘도 없는 절친이 됐다고 알려진다. 이번에는 NIve(니브)의 부탁을 샘김(Sam Kim)이 흔쾌이 수락했다는 후문이 전해진다.

NIve(니브)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JMSN과의 콜라보레이션 싱글을 통해 2018년 11월 데뷔했다. 2019년 ‘Who I Am’과 ‘Liberated’ 그리고 ‘Tired’를 연이어 발매, 그만의 음악적인 철학과 가치관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Who I Am’가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아낸 곡이라면, Liberated’는 NIve(니브)의 희망과 위로를 담아낸 곡이다. “It’s okay not to be okay(괜찮지 않아도 괜찮아)”라는 가사는 힘겨운 일상을 사는 모든 사람에게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였다. 지난 가을 발매한 ‘Tired’는 지침에 대해 고백하는 노래로, 힘든 상황에 처할 때 피곤한 상황을 받아들이는 그 자체로도 괜찮다는 메시지를 담은 자위적인 곡이다.

이번 국내 데뷔 싱글 ‘Like a Fool’은 사랑에 대한 막연한 의문과 불신을 지녔던 사람에게 설레는 사랑이 찾아왔고, 바보처럼 사랑한다는 것의 의미를 깨달아가는 과정을 담은 노래다. NIve(니브)와 Sam Kim(샘김)의 독특한 음색에 처연한 가창이 더해져 잔잔하고 짙은 여운을 남긴다. 도입부부터 곡 전반에 걸쳐 흘러나오는 기타 리프는 봄을 연상하게 하는 따뜻한 감성을 자아낸다. 로우파이(Lo-Fi)/ 팝(Pop) 장르에 R&B 퓨처 베이스가 더해진 트렌디한 사운드를 구현했다는 평이다.

뮤직 비디오 연출은 디렉터 방재엽 감독이 맡았다. 바보처럼 순수한 사랑을 하는 이들의 모습을 감각적인 색감과 서정적인 연출로 풀어냈다.

NIve(니브)와 샘김(Sam Kim)이 함께한 ‘Like a Fool’은 오는 4월 2일 오후 6시에 모든 음악 플랫폼에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NIve(니브)는 153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아티스트다. 153 엔터테인먼트는 워너 뮤직 그룹과의 합작투자로 설립된 레이블로, K-Pop/팝 프로듀서로 활동 중인 멀티 플래티넘 프로듀서 신혁이 대표이사와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