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퓨리케어 2위 위닉스 3위 다이슨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공기청정기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38,958,99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8년 6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31,294,798개와 비교하면 24.4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공기청정기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3월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순위는 LG퓨리케어, 위닉스, 다이슨, 샤오미, 블루스카이, 캐리어, 코웨이, 쿠쿠, 위니아, 클레어, SK매직, 블루에어, 일렉트로룩스, 발뮤다, 알로, 퓨리웨이, 청호나이스, 그린루프트, 에어비타, 에어메이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3,270 소통지수 3,056,019 커뮤니티지수 2,116,3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75,62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3,850,031와 비교하면 104.56% 상승했다.​

2위, 위닉스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0,095 소통지수 1,096,952 커뮤니티지수 1,937,4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54,513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4,217,608와 비교하면 24.59% 상승했다.​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5,705 소통지수 1,896,116 커뮤니티지수 1,447,5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89,38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70,357와 비교하면 0.38% 상승했다.​

4위, 샤오미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2,810 소통지수 906,384 커뮤니티지수 2,437,1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76,307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35,393와 비교하면 1.25% 하락했다.​

5위,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999 소통지수 821,040 커뮤니티지수 1,658,9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1,97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8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975,826와 비교하면 183.0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분석결과, LG퓨리케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공기청정기 브랜드 카테고리를 지난 2018년 6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31,294,798개와 비교하면 24.49%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71% 상승, 브랜드 소통 17.68% 상승, 브랜드 확산 32.3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