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28일부터 제2회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 주제 온라인 구현

▲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운영방안. 자료=금융위원회
[일간투데이 유경석 기자] 제2회 핀테크 박람회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팬데믹의 영향으로 온라인 전시로 열릴 예정이다. 동대문 DDP 오프라인 행사는 취소됐고, 아이디어 공모전 등 주요 행사는 주관기관별로 하반기에 개별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2일 금융위원회(위원장 은성수)에 따르면 핀테크 트렌드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는 제2회 핀테크 박람회가 오는 5월 28일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 온라인 전시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국민 안전을 위해 5.28(목)부터 동대문 DDP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오프라인 행사는 취소됐다.

지속적인 핀테크 혁신과 스케일업을 지원하기 위해 핀테크 기업 및 금융회사의 디지털 컨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온라인 기반 박람회로 행사를 전환할 계획이다.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주제로 실제 박람회와 유사한 박람회장을 온라인으로 구현해 동영상 등 핀테크기업 및 금융회사가 자체제작한 디지털 컨텐츠를 게재할 예정이다.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참여를 희망하는 핀테크 기업 및 금융회사는 4월 중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전시관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 관람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실시할 예정이었던 아이디어 공모전 등 주요 행사는 주관기관별로 하반기에 개별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이 국내 핀테크 기업의 해외진출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주요국 금융당국 등에 온라인 전시관 링크를 배포해 국내 핀테크 서비스를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2019년 및 2020년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2021년 5월 마지막주에 개최될 제3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준비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