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안 신속 제출 국회 심의 과정 여야와 심도 있는 논의 정부 입장 낼 수 있을 것"

▲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배상익 기자
[일간투데이 배상익 기자] 청와대는 여야모두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확대 하자는 주장에 "국회와 논의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7일 브리핑을 통해 "정부는 국민께 지원금이 하루속히 지급되도록 신속히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제출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국회 심의 과정에서 정부는 여야와 심도 있는 논의를 거칠 것"이라고 전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열린 제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소득 하위 70%에 4인 기준 가구당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하지만 여야는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은 '4월 내 소득 구분 없이 4인 가구 기준 100만원 지급'을 미래통합당은 '총선 전 모든 국민 1인당 50만원 지급'을 제안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70% 국민에게 지급하는 안을 국회에 보낼 것이라고 누차 말씀드렸다"면서 "여야의 주장을 평가하지는 않겠다"덧붙였다.

따라서 "국회에서 심의 과정을 거칠 것이며, 거기서 여러 얘기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어쨌든 청와대와 정부가 해야 할 일을 설명드린 것"이라고 했다. "정부는 그 자리에서 당연히 정부 입장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 관계자는 "정부는 뼈를 깎는 세출 구조조정으로 추경안을 제출할 것이고, 이후 논의 과정을 지켜봐야 할 것"이고 말했다.

청와대는 긴급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해야 된다는 여론과 정치권의 의견에 좀 더 사태의 추이를 지켜보며 고심하겠다는 뜻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