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위치 기반 사전 투표소, 주변 코로나19 정보 함께 제공

▲ 코로나19 종합상황지도 사전투표소.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일간투데이 권희진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는 협회 회원사들이 함께 제작해 화제가 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종합상황지도'가 지난 7일부터 국내 모든 투표소(도서 지역 포함) 정보를 위치 기반으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현재까지 확진자 동선 정보는 전국적으로 1만2175건이 업데이트돼 있고, 뷰 수는 1억4천만 뷰 이상이라고 밝혔다.

지난 3월 협회 회원사들은 SNS를 통해 모집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사태에 대응을 하는 팀을 꾸리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종합상황지도'를 제작했다.

이 지도는 한국공간정보통신(대표 김인현, 연구소장 한동훈)이 주도적으로 진행한 가운데, 가온아이(대표 조창제), 와이즈넛(대표 강용성),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 등의 전문SW기업이 연합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제공되는데 기존 확진자의 동선과 공적 마스크 정보, 선별진료소, 학교, 신천지 시설 등과 질병관리본부의 제공 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하고 있다.

이번에는 위치기반 사전 투표소 정보를 추가 제공하여, 투표소의 위치 정보와 시설 정보를 제공한다.

사전 투표소 관련 정보는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며, 국내 도서지역을 포함하여 총 3,437곳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장애인을 위한 경사 계단과 엘리베이터 설치 여부 등에 대해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한국공간정보통신 김인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투표소 방문이 꺼려지는 시기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종합상황지도를 통해 투표소 주변의 코로나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여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며 "또한 협회와 협업 툴을 지원해준 여러 기업에 감사를 표한다." 밝혔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의 이홍구 회장은 "코로나19 사태에 국민적 관심이 떨어질 수 있는 선거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는 IT업체들에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