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대림산업, '아크로 하이드원'에 최첨단 안전 기술 적용신반포15차에 '바이러스 제로 시스템'…내진 특등급 설계 등으로 입주민 보호
  • 송호길 기자
  • 승인 2020.04.09 13:06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아크로 하이드원. 자료=대림산업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대림산업이 신반포15차 '아크로 하이드원'에 '바이러스 제로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최고조에 이른 가운데 건설업계 역시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림은 아크로 하이드원으로 차량이 출입하는 단지 입구 곳곳에 열 화상 카메라를 비치해 철저하게 발열을 감지하는 한편 신발 소독 매트와 신발장 살균기를 통해 위험요소와 오염물질의 1차 필터링을 실시한다.

또 단지 내부에서 가장 이용빈도가 높으면서도 밀폐성이 강한 엘리베이터에는 공기정화 및 살균기능을 더하고 안티 바이러스 핸드레일, 터치리스 버튼과 풋 버튼을 설치해 바이러스의 실내 유입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아크로 하이드원에는 미세먼지 제로 시스템 등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을 강조하는 토탈케어 시스템이 단지 전체에 적용돼 미세먼지 및 바이러스 등의 유해물질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아크로 하이드원에는 입주민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설계가 추가적으로 적용된다. 내진 특등급 설계와 함께 내풍 설계, 내화충진 구조를 적용했다. 이와 함께 지진발생 알림 시스템, 승강기 자동구출 시스템, 가스와 전기 자동차단기 등 다양한 안전 시스템을 구축해 지진 발생 후 상황까지 철저하게 대비할 계획이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우선의 가치는 안전하고 건강한 주거환경"이라며 "아크로 하이드원이 제안하는 절대 우위의 특화설계로 바이러스 감염, 미세먼지 및 자연 재해로부터 입주민의 안전을 철저히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