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어 전문점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준오헤어 2위 리안헤어 3위 토리헤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로이드밤,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철헤어커커, 박준뷰티랩, 헤어망고,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오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4월 5일부터 2020년 5월 5일까지의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906,6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322,968개와 비교해보면 25.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하였다.​

2020년 5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로이드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박준뷰티랩, 블루클럽, 헤어망고, 아이디헤어, 제오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오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이훈헤어칼라, 에이치스타일,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순이었다. ​​

​1위,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277 소통지수 202,852 커뮤니티지수 90,505 사회공헌지수 9,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69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2,370보다 45.09% 상승했다. ​

​2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277 소통지수 140,477 커뮤니티지수 62,143 사회공헌지수 9,296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193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9,223보다 38.02% 상승했다.

​3위, 토리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418 소통지수 59,489 커뮤니티지수 23,950 사회공헌지수 22,775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632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0,551보다 36.05% 상승했다.​

​​4위, 이철헤어커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800 소통지수 88,998 커뮤니티지수 35,891 사회공헌지수 10,923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612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0,623보다 2.40% 하락했다.​

​5위, 로이드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896 소통지수 71,092 커뮤니티지수 36,912 사회공헌지수 4,416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316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99,931보다 16.7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준오헤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322,968개와 비교해보면 25.12%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58% 상승, 브랜드소통 25.61% 상승, 브랜드확산 6.36% 상승, 브랜드공헌 43.3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4월 5일부터 2020년 5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