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유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우유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우유 2위 매일우유 3위 빙그레우유 순으로 분석되었다. ​

우유는 칼슘이 풍부한 우유는 골격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건강 식품이다. 소에서 바로 얻은 생유 외에도 지방을 제거하거나 유당을 분해한 제품을 포함한다. 우유는 연유, 버터, 생크림, 치즈,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분유 등 여러가지 유제품으로 가공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 10일부터 2020년 5월 10일까지의 우유 브랜드 빅데이터 2,818,8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우유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

우유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서울우유, 매일우유, 빙그레우유, 남양우유, 동원우유, 파스퇴르우유, 연세우유, 부산우유, 건국우유, 상하목장우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서울우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449,183 미디어지수 191,065 소통지수 109,132 커뮤니티지수 205,6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4,998로 분석되었다. ​

2위, 매일우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103 미디어지수 217,307 소통지수 203,090 커뮤니티지수 239,6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3,145 로 분석되었다.​

3위, 빙그레우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32,829 미디어지수 30,079 소통지수 18,249 커뮤니티지수 19,2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417로 분석되었다. ​

4위, 남양우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87,910 미디어지수 41,436 소통지수 15,033 커뮤니티지수 26,9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345 로 분석되었다.

5위, 동원우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55,776 미디어지수 55,248 소통지수 10,691 커뮤니티지수 17,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576 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우유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서울우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서울우유 브랜드는 서울우유 협동조합 브랜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낙농업을 경영하는 조합원에게 필요한 기술·자금·자재 및 정보 등을 제공하고, 조합원이 생산한 축산물의 판로 확대 및 유통 원활화를 도모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우유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4월 10일부터 2020년 5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