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성동·송파·동작·부산진구 등 5개 지역부터 서비스 시작

[일간투데이 송호길 기자] 배달 O2O(온·오프라인) 서비스 '띵동'이 거래 수수료 2%를 내세우고 전국 배달 중개 사업에 뛰어 든다.

허니비즈(대표 윤문진)는 띵동을 통해 음식 주문 시 해당 외식업체에게 음식 가격의 2%만 수수료로 부과하는 정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띵동은 음식 배달은 물론, 집 청소 등 각종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윤문진 허니비즈 대표는 "우리나라 배달 중개시장 규모가 충분히 크고 성숙한데다, 소상공인 및 관과 협력하면 수수료 2% 체계로도 시장성이 있다"며 "이번 배달앱 2.0 정책은 소상공인 부담을 크게 낮춰, 최근 논란이 된 배달앱 수수료 문제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윤 대표는 "앞으로 수수료를 올리거나 추가로 광고 및 입점비를 도입할 생각이 없다"고 덧붙였다.

허니비즈가 내세운 '배달앱 2.0'은 20조 원에 이르는 국내 배달음식 중개시장에서 기존과 같은 배달 앱 플랫폼간 과도한 마케팅을 지양하고, 민관 협력 등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부여되는 수수료 등 부담을 크게 줄이는 신개념 배달 O2O 전략이다.

우선 띵동은 서울 관악과 성동, 송파, 동작구 및 부산진구 등 총 5곳을 전략 지역으로 선정했다. 이들 지역에 위치한 상점 6500여곳은 수수료 2%가 적용되는 실시간 배달 주문 결제를 바로 시작한다.

이 외에 전국 타 지역은 앱내 전화 주문으로 배달음식을 만날 수 있다. 허니비즈에 따르면 현재 등록·확보된 상점은 총 7만2000곳에 이른다.

띵동은 올 하반기에 이들 지역 모두, 전국 음식 배달 실시간 연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띵동 가맹점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문의, 전화문의, 앱 제휴 등 4가지다.

띵동 홈페이지 내 입점 신청서에서 상점명과 대표자 연락처, 배달솔루션 프로그램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카카오톡 '띵동 파트너스(가맹점)' 친구추가 후 가입을 요청하면 된다.

고객만족센터로 전화해도 된다. 마지막으로 띵동 앱을 받아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고객센터→입점제휴 문의를 거치면 가맹 작업이 진행된다.

한편, 띵동의 운영사 허니비즈는 한국투자파트너스, 포스코기술투자, 아주IB투자,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 등 기관투자사로부터 누적 170억원을 투자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