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청산되지 않은 친일 남아”...野 “윤미향 남편이 소식지 제작”

▲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참좋은정부위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포스트 코로나와 자치분권 대토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의 여러 가지 의혹 공방이 정치권에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3일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 “청산되지 않은 친일(親日) 세력이 우리 사회 곳곳에 남아 있다”면서 윤 당선인을 공격하는 세력은 결국 친일 세력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일본에 사죄·배상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질 것에 대한 기를 죽이기 위한 길들이기”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당선인을 향해 “우리 사회가 조금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필요한 진보적인 의제를 추구했던 사람”이라며 “보수 쪽에서 볼 때는 이런게 불편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수요 집회가 세계적인 이슈가 되었는데, 본질을 외면하고 일부 영수증이 잘못 처리된 부분을 가지고 공격하는 것은 제가 생각해도 너무 부당하다”고 말했다.

반면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은 정의기억연대가 소식지 편집 디자인을 윤 당선인 남편이 대표로 있는 업체에 맡겨왔다고 주장했다.

곽 의원이 입수한 2015~2019년 정대협과 정의연 소식지의 편집 디자인 업체 이름이 ‘수원시민신문’으로 명시돼 있다. 수원시민신문은 윤 당선인 남편이 2005년 창간해 현재까지 운영 중인 인터넷 언론사이다.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이 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곽 의원은 “서울 마포에 있는 시민단체 소식지 편집 디자인을 굳이 수원에 있는 인터넷 언론사가 할 이유가 있느냐”며 “남편 회사에 일감을 몰아준 건 아닌 지 의심이 가는 대목”이라고 따졌다.

한편, 윤미항 당선인은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 “우리 활동이 갖고 있는 의미 등에 관심을 가졌던 게 아니라 할머니와 활동가를 분열시키려고 하고 일본군 성노예제 문제 해결을 위해 달려왔던 30년의 목소리를 죽이고 정당성을 훼손하는 것”이라면서 최근의 논란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윤미향 전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윤 당선인은 2015년 12월 한일 위안부 합의 중 10억엔 출연 규모를 사전에 인지했지만 피해자 할머니들에게 알리지 않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그 발언을 하는 당국자들은 지금 반성해야될 사람"이라며 ”박근혜 적폐의 대표적인 사안이 지금 한일합의였다는 것을 기억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재정 부분에 있어서 사무적인 오류 등은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시민사회단체 운영을 잘 아시는 분들은 다른회사나 기업처럼 총무부, 회계부에 여러 명이 있는게 아니라 단 한 명의 실무자가 회계 정리, 영수증 발급, 기부금 모집 허가신청을 한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