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조작 의혹 공방, 검찰 수사로

▲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4ㆍ15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에서 미래통합당 민경욱 의원이 투표관리관의 날인 없이 기표되지 않은채 무더기로 비례투표용지가 발견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간투데이 신형수 기자]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사전투표 조작의 증거라고 공개한 비례대표 투표용지가 경기 구리시선관위에서 도난 당한 투표용지라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장하면서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지난 11일 민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기표가 되지 않은 사전투표용 비례대표 투표용지가 발견됐다면서 투표용지를 공개했다.

이에 선관위는 보도자료를 통해 해당 투표용지는 구리시선관위 청인이 날인된 비례대표 선거 투표용지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구리시 수택2동 제2투표구 잔여 투표용지 중 6장이 분실됐고, 분실 투표용지의 일련번호가 현장에서 제시된 투표용지와 일치한다고 밝혔다.

이어 투표용지 탈취 행위는 민주적 선거질서를 해치는 중대한 범죄로 규정하면서 대검찰청에 수사를 의뢰했다.

선관위는 “구리시선관위가 해당 잔여 투표용지 등 선거 관계 서류가 들어 있는 선거 가방을 개표소인 구리시체육관 내 체력단련실에 임시 보관했지만 성명불상자가 잔여 투표용지 일부를 탈취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잔여 투표용지를 부정선거의 증거라고 제시한 당사자는 투표용지를 어떻게 확보했는지 입수 경위 등을 명확히 밝히고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민 의원은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부정선거를 제보하는 사람에게 현상금 500만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민 의원은 “존경하는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60만 원을 기부하셨는데 제가 가만히 있을 수가 없다”면서 “저는 제돈 1500만 원을 좋은 일에 쓰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에 거주하는 중국동포 여러분! 이번 부정선거를 밝힐 수 있는 제보를 달라”며 “오늘 접수되는 결정적인 증거와 제보에는 500만원, 내일은 400만원, 15일 300만원, 16일 200만 원, 17일에는 100만원을 드리겠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선관위가 자신을 수사의뢰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면서 이로 인해 부정선거가 세상에 밝혀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