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추가 증거 나올 것…다음 기일에 제출하겠다"

[일간투데이] '라임자산운용 사태'와 관련해 펀드의 부실을 알리지 않고 판매를 계속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된 신한금융투자 전 임원이 첫 재판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13일 서울남부지법 형사13부(신혁재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 사건 첫 공판에서 임모 전 신한금융투자 PBS본부장의 변호인은 "피해 금액이 특정되고 피고인의 재판 책임 범위가 명백해야 (혐의가) 적용될 수 있는데, 피해자가 가입한 펀드는 향후 피해 금액이 회복될 가능성이 있다"며 검찰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하지 않았다.

검찰은 "피고인이 기소된 이후에 이종필 전 라임 부사장과 심모 전 신한금융투자 팀장 등 공범들이 많이 체포됐다"며 "기소된 증거목록 외에 추가 증거가 나올 것으로 보여 다음 기일에 (추가 증거를) 함께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다음 재판은 이달 27일 오후 열린다.

임 전 본부장은 해외 펀드에서 부실이 발생한 사실을 알리지 않고 신한금융투자를 통해 일반 투자자들에게 480억원 규모의 펀드 상품을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라임 무역펀드의 부실을 감추려고 수익이 발생하는 펀드 17개와 부실한 펀드 17개를 결합하는 방식으로 펀드 구조를 변경해 멀쩡한 펀드에도 손해를 끼친 혐의도 있다.

아울러 그는 모 상장사에 신한금융투자 자금 50억원을 투자해준 대가로 해당 회사로부터 1억6천500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도 받는다.

임 전 본부장은 전날 구속기소 된 라임 사태의 '핵심 피의자' 이종필 전 라임 부사장과 가까운 사이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