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가상화폐
에이프로빗-에프비지캐피탈, 블록체인 기업 발굴·지원파트너십 체결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활용
블록체인 스타트업·벤처기업 발굴·양성
  • 유경석 기자
  • 승인 2020.05.15 14:00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APROBIT), 글로벌 자산운용사 에프비지캐피탈(FBG Capital)과 파트너십 체결. 자료=에이프로빗
[일간투데이 유경석 기자]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에이프로코리아(대표 김병준)가 오픈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APROBIT)이 15일 중국 디지털 자산 운용사 에프비지캐피탈(FBG Capital)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에이프로코리아는 디지털 종합 핀테크 기업으로, 금융 및 IT 각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2020년 상반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의 공식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글로벌 마켓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자산 비즈니스를 다각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에프비지캐피탈은 2015년에 설립된 중국 최초의 가상 자산 헤지펀드와 벤처캐피탈로, 중국 베이징 본사를 중심으로 한국, 미국, 싱가포르, 이스라엘 등 총 4개 국가에 사무소를 운용하고 있다. 특히 미국 실리콘밸리 자산운용사 세콰이어캐피탈(Sequoia Capital)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

에프비지캐피탈은 지금까지 약 80여 개 이상의 유수 블록체인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에 투자해 왔다. 주요 투자 사례로 제로엑스(0X), 오미세고(OmiseGo), 질리카(Zilliqa), 엘프(Aelf) 등이 있다.

에이프로빗과 에프비지캐피탈은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양사의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세계 유망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을 발굴 및 양성하는 데 공동으로 힘을 쏟기로 협의했다.

에이프로빗 김병준 대표의 경력은 에프비지캐피탈과 파트너십에 관심을 갖게 한다. 김병준 대표는 SK Holdings C&C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출신으로 SK네트웍스의 스피드메이트 CS프로그램, SK건설 SAP 등 대형 개발 프로젝트 및 유지, 보수를 전담했다.

또한 글로벌 블록체인 액셀러레이팅 기업 비트워크(Bitwork)의 한국 비즈니스 총괄로 근무했으며, 특히 메스허브(MESHUB), 콜레트릭스(Colletrix)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발굴, 액셀러레이팅을 전담했다.

황창현 에이프로빗 부대표는 "글로벌 대형 자산운용사인 에프비지캐피탈과의 파트너십은 에이프로빗 프리 론칭을 앞두고 매우 고무적인 사안"이라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질 높은 투자 기회를 창출하고 그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