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소닉에 이어 두 번째

▲ 캐셔레스트 거래소 원화마켓 상장한, 다중블록체인 기반 토큰인 코핀홀딩스의 아스타(ASTA). 자료=코핀홀딩스

[일간투데이 유경석 기자] 다중블록체인 기반 토큰인 코핀홀딩스(대표 양문섭)의 아스타(ASTA)가 EOS 기반의 ASTA 토큰을 발행한 캐셔레스트 거래소의 국내 원화마켓(KRW)에 15일 상장했다. ASTA 토큰은 지난 4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소닉 상장에 이어 두 번째다.

코핀홀딩스는 실생활 접목 기반의 가상자산 플랫폼 ASTA를 보유하고 있다. 인공 지능 서비스, 빅데이터,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블록체인의 인프라 기술을 연구하고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ASTA는 실물경제와 가상경제가 선순환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 자산가치와 투자가치를 동시 확보하기 위해 발행한 다중블록체인 기반 토큰이다.

가치변동형(Volatile)과 가치고정형(Stable)의 서로 다른 블록체인 플랫폼을 동시에 활용한 시스템을 만들었으며 아토믹 스와프(Atomic Swap)로 상호교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앞으로 메인넷 기반 ASTA는 자체 생태계 확장을 위한 블록체인 개발을 지속하며 EOS 기반의 ASTA 토큰을 발행함으로써 국내외 거래소에 새로이 상장하는 확장 수단으로 활용하겠다는 목표다.

코핀홀딩스는 지속적인 새로운 비즈니스 플랫폼 구성 및 실물경제에서 사용이 가능한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코핀홀딩스는 최근 코드베르그와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코드베르그가 운영하는 신개념 캠핑 예약 플랫폼인 크프(ㅋ:ㅍ)의 결제 시스템에 ASTA를 도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