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형 쿨링하우스’에서 재배 수확한 것들"…"우리 농업 플랜트 수출 효자가 될 것"

▲ 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일간투데이 배상익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에 배달된 장미 꽃다발을 국민들과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20일 SNS를 통해 "이 장미꽃들은 우리 농촌진흥청이 육성한 순수 우리 품종으로, ‘고온극복 혁신형 쿨링하우스’에서 재배하여 수확한 것들"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제 집무실 탁자 위에 장미꽃 모듬 꽃바구니가 놓여 있다"며 "장미에 관해 잘 모르지만, 가장자리에 붉은빛이 도는 노란 장미 옐로우썬, 꽃송이가 큰 화이트뷰티, 병충해에 강한 분홍색 장미 엔틱컬이라고 한다. 보라색 장미도 있다"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고온극복 혁신형 쿨링하우스’는 올해 말 UAE 두바이에 시범 설치할 계획으로 진행한 농진청의 프로젝트로, 미세안개 장치와 알루미늄 커튼으로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혁신 설비"라고 덧붙였다.

이어 "지난해 12월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장미 쿨링하우스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그곳에서 재배중인 장미의 꽃대가 굵으면서 꽃송이가 특별하게 품위 있고 아름다웠다"면서 "수확량도 세배나 많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우리 품종 장미뿐 아니라 쿨링하우스 설비와 시스템까지 함께 수출되는 것"이라며 "우리 농업 플랜트 수출의 효자가 될 것"이라면서 농촌진흥청의 성과를 치하했다.

문 대통령은 "원예 농가 소득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지금 모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우리 기술로 재배한 우리 품종의 장미 꽃다발처럼 희망이 아름답게 꽃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