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티슈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베베숲 물티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4월 23일부터 2020년 5월 2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934,9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996,200개와 비교해보면 41.26%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베베숲, 슈퍼대디, 물따로, 순둥이, 베베앙, 릴리유, 보솜이, 아이러브베베, 네츄럴오가닉, 도담이, 미엘, 도리도리, 달곰이, 클레보스, 꿈토리, 마미요, 닥터마밍, 붕어빵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080 소통지수 217,773 커뮤니티지수 142,0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919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99,330와 비교하면서 38.74% 하락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315 소통지수 180,687 커뮤니티지수 160,1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9,115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61,694와 비교하면서 27.91% 하락했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160 소통지수 168,633 커뮤니티지수 110,2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031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33,353와 비교하면서 38.20% 하락했다.​

4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85 소통지수 88,216 커뮤니티지수 109,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230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1,530와 비교하면서 33.28% 하락했다.​

5위, 물따로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7,775 소통지수 79,356 커뮤니티지수 124,1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31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33,782와 비교하면서 30.7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4,996,200개와 비교해보면 41.26% 줄어들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3% 상승, 브랜드소통 53.20% 하락, 브랜드확산 52.63%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이어 "2020년 5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안전하다, 도톰하다, 촉촉하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유아물티슈, 추천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0.23%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4월 23일부터 2020년 5월 23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