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상품 추천·인공지능 활용 상품 추천 등 소개

▲ 그루비의 이커머스를 위한 인공지능 개인화 상품 추천 백서. 자료=플래티어
[일간투데이 유경석 기자]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는 이커머스를 위한 인공지능 개인화 상품 추천 백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운영중인 그루비는 롯데홈쇼핑, 엘롯데, 휠라 등 대기업 쇼핑몰부터 AKBeauty(애경산업), 파인드카푸어, APR 코퍼레이션, 블랭크 코퍼레이션 등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쇼핑몰 사이트에 적용됐다.

개인화 상품 추천 백서는 추천 시스템의 도입이나 개선을 고민하는 이커머스 기업이나 서비스 운영자를 위해 초기의 상품 추천 유형과 한계를 짚어보는 것을 시작으로, 딥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최신 상품 추천의 동작 원리 및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초기 상품 추천의 유형과 한계, 본격적인 개인화 추천의 시작, 그루비 시즌2의 인공지능(AI) 개인화 상품 추천, 전략적인 상품 추천 활용 등 상품 추천 시스템 도입 시 실제 고려해야 하는 사항 등이다.

또한 상품 추천 방식의 최적화 과정 역시 업무 담당자의 검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이커머스를 위한 인공지능 개인화 상품 추천 백서 전문은 그루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봉교 플래티어 그루비사업부 이사는 "2년간 온사이트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이커머스 고객사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을 시작으로 국내 이커머스 상황에 맞는 추천 시스템 개발에 매진해 왔다"며 "그루비 시즌2의 인공지능(AI)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의 경우, 다양한 알고리즘을 통해 각각의 이커머스 기업들은 자사 서비스 및 고객 특성에 맞는 상품 추천 방식을 찾아내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를 운영중인 플래티어(대표 이상훈)는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 기술 리더로 e커머스와 마케팅, 소프트웨어 공학 분야의 플랫폼 기술 서비스와 솔루션 개발 역량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플랫폼 기술 전문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