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2P금융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P2P금융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8퍼센트 2위 피플펀드 3위 테라펀딩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9일까지 P2P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11,105,3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소비자들의 P2P 금융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P2P 금융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P2P금융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순위는 8퍼센트, 피플펀드, 테라펀딩, 탑펀드, 데일리펀딩, 어니스트펀드, 투게더펀딩, 코리아펀딩, 시소펀딩, 블루문펀드, 렌딧, 팝펀딩, 빌리, 펀다, 프로핏, 넥펀, 헬로펀딩, 이지펀딩, 모기지펀드, 미드레이트, 위펀딩, 와이프펀딩, 비플러스, 미라클펀딩, 브이펀딩, 누리펀딩, 비욘드펀드, 모우다, 루프펀딩, 넥스틴 순이었다.​

1위, 8퍼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595 미디어지수 283,072 소통지수 110,964 커뮤니티지수 217,4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0,108로 분석되었다. ​

2위, 피플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515,797 미디어지수 36,780 소통지수 84,501 커뮤니티지수 229,3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6,466 로 분석되었다. ​

3위, 테라펀딩​ 브랜드는 참여지수 376,469 미디어지수 44,004 소통지수 125,061 커뮤니티지수 226,4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960 가 되었다. ​

4위, 탑펀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919 미디어지수 19,703 소통지수 72,483 커뮤니티지수 433,6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0,743 로 분석되었다. ​

5위, 데일리펀딩​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040 미디어지수 13,792 소통지수 108,912 커뮤니티지수 272,2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2,957가 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P2P금융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8퍼센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8퍼센트는 대출형 크라우드펀딩 스타트업으로 대한민국 P2P금융을 시작한 기업이다. 개인신용대출에 주력하면서 일부 사업자 대출과 부동산담보 대출을 취급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P2P금융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