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엑소 백현 3위 방탄소년단 정국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06,260,112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95,924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0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엑소 백현,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동방신기 최강창민,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AB6IX 이대휘,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동방신기 유노윤호, 빅뱅 지드래곤, 비투비 서은광, 방탄소년단 제이홉, 슈퍼주니어 규현, NCT 재현, 몬스타엑스 주헌, 엑소 찬열, 몬스타엑스 셔누, 위너 강승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몬스타엑스 기현, 몬스타엑스 민혁, 슈퍼주니어 예성, 더보이즈 현재, 몬스타엑스 아이엠, 뉴이스트 민현, 신화 김동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760,913 미디어지수 1,936,061 소통지수 2,097,244 커뮤니티지수 2,012,0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06,28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121,244 와 비교하면 11.19% 상승했다.​

2위, 엑소 백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0,786 미디어지수 1,264,485 소통지수 1,627,620 커뮤니티지수 1,654,9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37,83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608,321와 비교하면 9.44% 상승했다

3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495,391 미디어지수 1,842,827 소통지수 1,300,894 커뮤니티지수 1,113,5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52,63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528,162 와 비교하면 4.96% 상승했다.​​

4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623,226 미디어지수 1,702,976 소통지수 882,684 커뮤니티지수 1,100,4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9,37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104,593와 비교하면 4.99% 상승했다.​​

​5위, 동방신기 최강창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6,668 미디어지수 638,491 소통지수 765,429 커뮤니티지수 519,7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0,36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111,564 와 비교하면 260.7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0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95,924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69% 상승, 브랜드이슈 7.69% 하락, 브랜드소통 0.41% 하락, 브랜드확산 16.4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사랑하다, 소통하다, 감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방방콘, 아미, 필터'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8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6월 분석은 2020년 5월 18일부터 2020년 6월 1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0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지민, 엑소 백현,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동방신기 최강창민,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AB6IX 이대휘,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동방신기 유노윤호, 빅뱅 지드래곤, 비투비 서은광, 방탄소년단 제이홉, 슈퍼주니어 규현, NCT 재현, 몬스타엑스 주헌, 엑소 찬열, 몬스타엑스 셔누, 위너 강승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수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몬스타엑스 기현, 몬스타엑스 민혁, 슈퍼주니어 예성, 더보이즈 현재, 몬스타엑스 아이엠, 뉴이스트 민현, 신화 김동완, 온앤오프 효진, NCT 마크, 세븐틴 준, NCT 해찬, 빅뱅 태양, 뉴이스트 JR, AB6IX 박우진, 슈퍼주니어 려욱, 몬스타엑스 형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 세븐틴 민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온앤오프 유, AB6IX 김동현, 엑소 세훈, 온앤오프 와이엇, 비투비 육성재, 뉴이스트 백호, 빅톤 한승우, 세븐틴 정한, NCT 태용, 슈퍼주니어 신동, NCT 지성, 엑소 수호, AB6IX 전웅, 세븐틴 원우, 온앤오프 제이어스, 슈퍼주니어 이특, 엑소 디오, 세븐틴 승관, 더보이즈 주연, 비투비 임현식, 세븐틴 호시, NCT 도영, NCT 재민, 뉴이스트 렌, 세븐틴 우지, 아스트로 문빈, NCT 제노, 엑소 레이, NCT 태일, 온앤오프 이션, 온앤오프 MK, 빅스 라비, 샤이니 태민, 슈퍼주니어 은혁, SF9 로운, NCT 쟈니, NCT 천러, 더보이즈 영훈, 인피니트 김성규, 빅스 켄, 비투비 정일훈, SF9 찬희, 세븐틴 에스쿱스, NCT 유타, 더보이즈 선우, 세븐틴 도겸, 더보이즈 뉴, 갓세븐 진영, 신화 에릭, 엑소 카이, NCT 윈윈, 펜타곤 후이, 슈퍼주니어 시원, 더보이즈 큐, 세븐틴 조슈아, 베리베리 강민, 펜타곤 진호, 비투비 이민혁 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