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물티슈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물티슈 2위 브라운 물티슈 3위 베베숲 물티슈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5월 22일부터 2020년 6월 2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2,719,5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934,926개와 비교해보면 7.34%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0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브라운, 베베숲, 순둥이, 슈퍼대디, 물따로, 베베앙, 릴리유, 보솜이, 도담이, 네츄럴오가닉, 미엘, 꿈토리, 도리도리, 마미요, 아이러브베베, 달곰이, 닥터마밍, 붕어빵, 클레보스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470 소통지수 248,265 커뮤니티지수 132,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7,567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50,919와 비교하면서 4.84% 상승했다.​

2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105 소통지수 192,741 커뮤니티지수 197,7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0,60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49,115와 비교하면서 0.27% 상승했다.​

3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795 소통지수 182,655 커뮤니티지수 133,3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5,75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5,031와 비교하면서 4.02% 상승했다.​

4위, 순둥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63,910 소통지수 44,649 커뮤니티지수 36,1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69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6,438와 비교하면서 14.44% 상승했다.

5위,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41,140 소통지수 62,361 커뮤니티지수 35,4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955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1,230와 비교하면서 42.4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934,926개와 비교해보면 7.34% 줄어들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68% 하락, 브랜드소통 2.02% 하락, 브랜드확산 17.74%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

이어 "2020년 6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안전하다, 실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신생아물티슈, 어린이집물티슈"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2.69%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5월 22일부터 2020년 6월 22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