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운데이션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헤라 2위 에스티로더 3위 입생로랑 순으로 분석되었다. ​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5월 23일부터 2020년 6월 23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6,196,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034,864개와 비교하면 22.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2020년 6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헤라, 에스티로더, 입생로랑, 바비브라운, 나스, 샤넬, 랑콤, 에스쁘아, 조르지오아르마니, VDL, 설화수, 한율, 바닐라코, 아이오페, 더페이스샵, 클리오, 투쿨포스쿨, 지방시, 크리스챤디올, 조성아22, 비디비치, 정샘물뷰티, 엘로엘, 미바, 네이크업페이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934 소통지수 326,615 커뮤니티지수 240,0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5,589가 되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954,929와 비교하면 29.25% 하락했다.​

2위,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044 소통지수 307,598 커뮤니티지수 142,5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5,170가 되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618,385와 비교하면 10.22% 하락했다.​

3위, 입생로랑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168 소통지수 246,020 커뮤니티지수 144,3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547가 되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517,474와 비교하면 1.75% 상승했다.​

4위, 바비브라운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783 소통지수 196,757 커뮤니티지수 88,8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9,354가 되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367,065와 비교하면 14.25% 상승했다.​

5위, 나스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99,020 소통지수 214,644 커뮤니티지수 89,8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545가 되었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446,010와 비교하면 9.5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분석결과,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034,864개와 비교하면 22.8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90% 하락, 브랜드소통 28.19% 하락, 브랜드확산 15.64%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파운데이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5월 23일부터 2020년 6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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