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스크팩 브랜드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디힐 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5월 24일부터 2020년 6월 24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8,177,71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7,638,494개와 비교하면 7.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20년 6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디힐, AHC, 닥터자르트, 듀이셀, 차앤박, 리더스, 미구하라, 아비브, 구달, 설화수, 셀더마, 은율, 시드물, 프리메라, 마녀공장, 센텔리안24, 맥스클리닉, 듀이트리, 홀리카홀리카, 더마픽스, 다자연, 제이엠솔루션, 리리코스, 메디앤서, 아이샤드, 그뤼너씨, 더마토리, 안나홀츠, 코스더블유, 메르셀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414,903 소통지수 327,048 커뮤니티지수 270,6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2,647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92,546와 비교하면 2.03% 상승했다. ​

2위, AHC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375,570 소통지수 283,126 커뮤니티지수 223,5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2,273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00,505 와 비교하면 11.82% 하락했다.

3위,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040 소통지수 317,730 커뮤니티지수 206,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7,551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27,160 와 비교하면 30.43% 상승했다.

4위, 듀이셀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565 소통지수 182,578 커뮤니티지수 263,1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6,286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0,746와 비교하면 131.07% 상승했다.

5위, 차앤박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69,147 소통지수 206,053 커뮤니티지수 155,8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035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6,465와 비교하면 14.5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마스크팩 브랜드 분석결과,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마스크팩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7,638,494개와 비교하면 7.0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89% 하락, 브랜드소통 4.55% 상승, 브랜드확산 21.8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마스크팩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5월 24일부터 2020년 6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