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4차산업 빅데이터View
[빅데이터로본다] 제약 상장기업 2020년 6월 브랜드평판...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 이영두 기자
  • 승인 2020.06.25 08:27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구글+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폴라
핀터레스트
URL 복사
   
▲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일간투데이 이영두 기자]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24일부터 2020년 6월 24일까지의 12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5,495,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하였다.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3,723,158개와 비교하면 37.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0년 6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헬스케어, 신풍제약, 일양약품, 셀트리온제약, 부광약품, 대웅제약, 대웅, 유한양행, 녹십자, 한미약품, 종근당, 고려제약, 현대약품, 제일약품, 국제약품, JW중외제약, 뉴트리, 대원제약, 한미사이언스, 메지온, 동화약품, 코미팜, 보령제약, 메드팩토, 한올바이오파마, 에이프로젠제약,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동국제약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셀트리온( 대표 기우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1,124 소통지수 2,227,410 커뮤니티지수 894,853 시장지수 8,765,1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78,538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675,733과 비교하면 53.77% 상승했다.​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 대표 김태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3,994 소통지수 1,166,348 커뮤니티지수 368,937 시장지수 10,925,3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64,60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751,109과 비교하면 34.54% 상승했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 대표 김형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5,631 소통지수 844,690 커뮤니티지수 448,832 시장지수 3,483,5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42,691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78,699와 비교하면 31.29% 상승했다.​

4위, 신풍제약 ( 대표 유제만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5,640 소통지수 491,636 커뮤니티지수 194,681 시장지수 317,3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29,332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766,865와 비교하면 4.31% 상승했다.​​​

5위, 일양약품 ( 대표 김동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0,065 소통지수 695,810 커뮤니티지수 193,933 시장지수 235,5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45,39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39,033과 비교하면 379.7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셀트리온( 대표 기우성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약 상장기업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83,723,158개와 비교하면 37.9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6.28% 상승, 브랜드 이슈 41.55% 상승, 브랜드 소통 60.93% 하락, 브랜드 시장 29.5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셀트리온 브랜드는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단백질 치료제(therapeutic proteins)를 개발, 생산하는 것을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다.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개발 일정과 수요 등을 고려하여 3공장 신설 예정이다.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2016년 미국 FDA로 부터 판매 승인 받았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0년 6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5월 24일부터 2020년 6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0년 6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헬스케어, 신풍제약, 일양약품, 셀트리온제약, 부광약품, 대웅제약, 대웅, 유한양행, 녹십자, 한미약품, 종근당, 고려제약, 현대약품, 제일약품, 국제약품, JW중외제약, 뉴트리, 대원제약, 한미사이언스, 메지온, 동화약품, 코미팜, 보령제약, 메드팩토, 한올바이오파마, 에이프로젠제약,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동국제약, 조아제약, 명문제약, 영진약품, 엔지켐생명과학, 카이노스메드, 광동제약, 휴온스, 경남제약, 일동제약, 콜마비앤에이치, 신일제약, 바이넥스, 옵티팜, 삼성제약, 진양제약, 대한뉴팜, 지트리비앤티, 코오롱생명과학, 한독, 에스티팜, 에스씨엠생명과학, 테라젠이텍스, 압타바이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삼천당제약, CMG제약, 동아에스티, 동구바이오제약, 동성제약, 안트로젠, 티움바이오, 하나제약, 중앙백신, 제일바이오, 종근당바이오, 우리들제약, 유나이티드제약, 휴온스글로벌, JW생명과학, 파마리서치프로덕트, 비씨월드제약, JW신약, 녹십자웰빙, 삼진제약, 유유제약, 대화제약, 이연제약, 화일약품, 경동제약, 씨티씨바이오, 에스텍파마, 휴메딕스, 넥스트BT, 이수앱지스, 안국약품, 드림씨아이에스, 아미노로직스, 삼일제약, 신신제약, 서울제약, 경보제약, 한국유니온제약, 삼아제약, 환인제약, 노바렉스, 메디포럼제약, 대한약품, 에이치엘사이언스, 알리코제약, 이글벳, 우진비앤지, 지엘팜텍, 일성신약, 큐브앤컴퍼니, 대봉엘에스, 진바이오텍, 에이프로젠 H&G, 내츄럴엔도텍, 바이온, 코스맥스비티아이, 퓨쳐켐, 대성미생물, 하이텍팜, 디에이치피코리아, 코스맥스엔비티, KPX생명과학, 씨케이에이치, 비피도, 팜스빌, 코썬바이오 이다.


<저작권자 © 일간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가능ㅇ 2020-06-30 15:14:13

    1위가 센트리온 이거,2위가 삼성 바이오닉스 라니...대박이네요... 저는 저런거는 못 만들 것 같은데;;;;와ㅏ....(대박)   삭제

    • 히히 2020-06-30 14:07:44

      대한민국최고최고 대한민국에서 태어나길 잘한것같다 삼성최고다히히 나도 이런거 만들어보고싶지만 머리가 안돌아간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